현대차 서비스 부문 노사가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고객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다짐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부문 노사는 6일 원효로 사옥에서 서비스사업부장 김태석 상무, 노동조합 정비위원회 이성하 위원장 및 전국 23개 서비스 센터장과 노조 지회장 등 100여명의 노조원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수입차 공세로 내수시장의 위기에 노사가 함께 대응에 나선 것.

노사는 고객과 가장 밀접한 정비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또한 판매 지원을 위해 서비스부문이 제일 먼저 앞장서서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서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노사는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서비스에 나서 ‘서비스는 현대’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밖에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M/S 확대지원 노력 등 회사성장 통해 종업원 고용안정 확보,  노사 상생과 신뢰/협력문화 구축,  전국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과 의무 이행 등을 다짐했다.

현대차 노사는 이 같은 다짐을 실천하기 위해 모든 정비 서비스 원스톱 제공,  서비스 협력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연중무휴 서비스 실시,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를 중·소도시로 확대,  소외 지역의 무상점검 시행 강화 등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고객과 빠르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개발한 모바일 앱 ‘My Car Story’ 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폭 개선하여 고객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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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