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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신형 시로코 R라인 시판

폭스바겐코리아(사장: 토마스 쿨)는 신형 시로코 R-Line(Scirocco R-Line)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되는 <폭스바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14> 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시로코 R-Line은 새로운 헤드라이트 및 R-Line 범퍼가 결합됐다. 신형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LED 주간 주행등, 그리고 보닛에 통합된 3중 블랙 에어로다이내믹 블레이드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프론트 그릴에는 R-Line 배지를 더했다.

넓고 예리한 형태로 만들어진 스모크드 LED 테일 램프와 테일 게이트, 블랙 컬러의 리어 디퓨저가 조화를 이뤄 차체를 낮아 보이게 한다.  리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는 새로 디자인 됐다.

실내는 1974년에 데뷔한 오리지널 시로코에 대한 오마주로 장착된 스포츠 인스트루먼트 다이얼은 오일 온도계와 터보 부스트 게이지, 그리고 크로노미터로 구성된다. 알루미늄 인서트가 계기반과 센터콘솔, 도어 패널 등 인테리어 곳곳에 적용됐고 3-스포크 멀티펑션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핸드 브레이크 그립은 가죽으로 마감처리 했다.

6단 DSG 변속기와 조합을 이룬 신형 시로코의 새로운 2.0 TDI 엔진은 레이스 트랙에서의 짜릿한 드라이빙과 일상에서의 넉넉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킨다. 최고 출력은 184마력(3,500~4,000 rpm)으로 이전 모델 대비 14마력(170마력/4,200 rpm)이 늘어났다. 최대 토크 역시 38.7kg.m (1,750~3,250rpm)으로 향상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5초로 이전 모델 대비 0.4초가 단축됐다. 안전최고속도 역시 228km/h로 향상됐다.

전자식 디퍼렌셜 록 XDS 등 최신 기술 및 장비들이 결합돼 마치 지면을 움켜쥐고 달리는 듯한 짜릿한 핸들링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리터 당 14.8km의 복합 연비와(도심: 13.3 / 고속: 17.1) 133 g/km에 불과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유럽의 최신 환경규제인 유로6를 만족시킨다.

국내 판매 가격 4,30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전국 30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 고객지원센터(080-767-0089)로 문의하면 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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