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MINI 5도어_파리모터쇼 (1)

뉴 미니 5도어가 파리모터쇼에서 베일을 벗는다. 도어수를 늘리고 덩치를 키운 뉴미니5는 이번 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모델 중 하나다.

2014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MINI 5도어는 개성적인 캐릭터와 다양한 기능, 그리고 진정한 MINI의 가치를 겸비한 모델이다. 특히 2개의 도어가 추가되어 뒷좌석 승객이 편리하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뒷좌석에 3인승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도어수가 늘어난 만큼 크기도 뉴 MINI모델에 비해 커졌다. 뉴 MINI 5도어 휠베이스는 3세대 뉴 MINI 해치백 모델 대비 72mm 더 늘어났다. 차체 길이도 161 mm 더 길어졌으며 높이는 11 mm 높아져 실내 공간이 크게 확대됐다. 트렁크 역시 기존 3도어 뉴 MINI보다 67리터 넓어진 278리터로 크고 넓은 트렁크 용량을 자랑한다.

더 커진 차체와 함께 뉴 MINI와 동일한 엔진이 장착되어 성능은 향상됐다. 뉴 MINI 5도어 모델에는 BMW의 기술력이 집결된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되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3기통 및 4기통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뉴MINI 쿠퍼 5도어에 장착된 3기통 가솔린 엔진의 최대 출력은 136마력p이며,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 5도어 모델에 장착된 4기통 가솔린 엔진의 출력은 192 마력이다.

뉴 미니 5도어는 각 모델에 맞춰 정밀하게 설계된 최첨단 서스펜션을 조합해 MINI 특유의 독특한 운전의 재미를 보장한다.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조작 컨셉트가 적용되어 중앙 계기에 최대 8.8인치 온보드 모니터가 장착 다.  여기에 터치식 MINI 컨트롤러가 추가됐다. 중앙 계기의 LED 라이트 링을 통해 주행 상태와 기능 작동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이 시각적으로 표시된다. 이외에도 LED 전조등, LED 안개등, 무드등이 제공되며, 모델별로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스티어링 칼럼 상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