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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데뷔할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진으로 사전공개

 

2015년 판매를 시작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사진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랜드로버가 사진을 공개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전천후 주행능력과 여유로운 공간, 안정성, 편의성이 극대화된 이상적인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 소개됐다.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 강력해진 고효율 파워트레인, 최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최신 기술력을 집약해 만든 차다.

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의 Si4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50PS, 190PS 두 종의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2015년 하반기에는 CO2 배출량을 119g/km까지 줄인 ED4 터보 디젤 엔진이 추가될 예정이다. 모든 엔진은 지능형 스타트 스톱 기술, 고압력 직분사 방식으로 연비 향상과 CO2 배출량 감소를 이뤄내고 엔진 소음도 감소시켰다. 전 모델에 탑재된 9단 자동 변속기는 신형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뤄 동급 최고의 정제성, 효율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콤팩트 SUV임에도 긴 휠베이스를 갖췄고 랜드로버의 플래그십모델인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 공간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볼륨, 비율, 스탠스는 클램쉘 보닛, 6각형 패턴의 독특한 메쉬 그릴 등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들로 한층 더 강조되며, 강인한 프론트엔드, 날렵한 전면 윈드실드의 각도, 전형적인 벨트라인과 루프라인은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독특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 특성을 나타낸다.

인테리어는 독보적인 다재다능함을 제공한다고 랜드로버는 강조했다. 최고급 가죽 시트를 적용했고 2열 시트를 앞뒤로 160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초고장력 강철과 경량 알루미늄 패널로 구성된 모노코크 차체는 견고하고 가볍다. 비틀림 강성도 우수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보인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험난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오프로드 로드 주파능력을 극대화했다. 차량의 전/후방 및 중앙 어디든 장애물 통과가 쉽게 만드는 동급 최고의 212mm 지상고, 접근각(25°) 및 탈출각(31°), 브레이크 오버 각도(21°)를 갖췄으며 600mm의 도강능력을 발휘한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트랙션&스태빌리티 시스템, 최첨단 서스펜션 등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을 확보했다.

2륜 구동, 항시 4륜 구동,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등 총 세 가지 드라이브트레인 옵션이 준비됐다. 액티브 드라이브라인은 2륜과 4륜 구동을 전환해 온로드 민첩성, 오프로드 성능, 전반적인 효율성의 완벽한 조합을 완성한다.

보행자 에어백 기술과 자동 비상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능동형 안전 기술로 운전자 및 탑승자 에어백, 무릎 에어백, 측면 커튼 및 흉부 에어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탑승자 안전 패키지도 제공된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8인치 터치크스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첨단 기술도 탑재됐다.

영국 랜드로버 개발 센터에서 디자인, 설계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리버풀 헤일우드 공장에서 생산되며 2015년 초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내년 상반기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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