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푸조 글로벌 판매량이 85만3천대로, 전년도 동기간보다 5.7% 증가했다.
푸조의판매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모델은 ‘2014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NEW 푸조 308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2014년 상반기까지 10만대 넘게 판매됐다. 국내에는 지난 6월 말, 아시아 최초로 공식 출시됐다.
푸조 2008과 3008은 각각 9만5,400대, 8만3,000대가 판매됐다. 푸조 3008은 국내에서도 베스트 셀링 모델이며, 푸조의 컴팩트 SUV인 푸조 2008은 올 하반기에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푸조는 모터스포츠 활동과 후원 등을 통해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푸조는 올해 초, 2015년 다카르 랠리 컴백을 발표했으며,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다카르 랠리 출전 차량 2008 DKR를 공개한 바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