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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적십자사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적십자사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에 나선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와 공동으로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을 위한 약정을 지난 24일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3년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행 안전을 포함해 도로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캠페인 실시를 위해 약 4억 5,000여만원 규모의 후원을 약속했다. 향후 3년간 학교 교육 및 교재 개발을 위해 기부금 3억 2천여만원 기탁 및 캠페인 차량으로 재규어 XF와 랜드로버 프리랜더 2를 각각 1대씩 총 2대를 기증한다. 캠페인 차량은 실제 교육 현장에서 사실감 넘치는 체험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교 교육과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가 담당한다. 대한적십자사는 전국 14개 지사별로 기존 안전교육 및 신규 강사를 모집해 이번 캠페인을 위한 강사진을 양성한다. 어린이 교통안전 및 국내 안전 교육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캠페인을 위한 교육 자료부터 강사 매뉴얼도 개발할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초석을 다지기 시작해 오는 9월부터 캠페인의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교육 대상 학교는 전국 단위로 모집하며, 연간 500회씩 3년간 총 1,500회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사고 감소 및 응급 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 수칙 10계명’ 위주로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캠페인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오는 9월 13일로 예정돼 있는 ‘세계응급처치의 날’의 주제를 ‘도로안전과 응급처치’로 대한적십자사가 선정했다. 이벤트 현장에서 ‘도로안전 원정대’ 발대식을 갖고 9월 21일까지 재규어 랜드로버의 캠페인 차량이 전국을 순회하는 전국 투어도 계획 중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한국은 교통사고 고위험 국가 중 한곳으로 한국 정부 역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적십자사의 고유 프로그램을 국내 대표 구호 기관인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현지화시켜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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