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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더 강해진다.

기아차가 하반기 출시할 쏘렌토와 관련해 “최고 수준의 차체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신형 쏘렌토(프로젝트명 UM)에 초고장력 강판과 차체 핫스탬핑 공법 등을 확대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쏘렌토는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 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도 확대해 충돌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것. 핫 스탬핑(Hot Stamping) 공법이란  900℃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키는 방법이다.  이렇게하면 성형 전에 비해 강도가 3배 이상 높아진다고 기아차는 소개했다. 이를 통해 신형 쏘렌토는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강화됐다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형 쏘렌토는 역동적인 R&H(Ride & Handling)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실차 테스트를 거쳤다. 기아차는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센터에서 급가감속 코너링, 고 RPM 주행, 20Km이상의 레이싱 트랙 주행 등 타 시험장에서 검증 불가능한 항목을 집중 테스트해 신형 쏘렌토의 주행감성 품질을 한층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뉘르부르크링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곳곳에서 막바지 담금질을 통해 제품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뛰어난 주행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2년 2월 첫 선을 보인 쏘렌토는 지난 6월까지 총 206만 9,033대가 판매돼 출시 약 12여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올 하반기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일 신차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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