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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벤츠와 미니에 런플랫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BMW와 벤츠에 런플랫 타이어 공급을 시작했다.

한국타이어는 15일, 벤츠 C 클래스와 BMW 뉴 미니에 최첨단 신차용 런플랫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런플랫 타이어는 펑크가 나도 타이어 쿄체없이 일정 거리를 달릴 수 있는 타이어로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한국타이어의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BMW 뉴 미니에 대한 신차용 런플랫 타이어 공급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등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 이은 한국타이어의 높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상품은  ‘벤투스 S1 에보2’의 런플랫 버전으로, 이 상품의 특징인 뛰어난 퍼포먼스와 안락한 승차감에 안전성 기능이 더해졌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상품의 특징은 바로 런플랫 기술의 가장 진화된 형태인 ‘3세대 런플랫 타이어’라는 점이다. 1세대 런플랫 타이어가 기본적인 런플랫 기능을 제공하는 수준으로 일반 타이어 대비 승차감이나 연비에서 차이가 컸다면, 2세대는 중량 감소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이다. 이후 나온 3세대 런플랫 타이어는 열 발생 제어 기능을 강화하여 회전저항과 연비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승차감에서도 일반타이어와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 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C-클래스의 안전성과 편안함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상품으로 안정적인 핸들링, 뛰어난 제동력, 높은 방향 조절 안정감, 낮은 회전저항 그리고 주행 소음을 크게 개선시켰다.

세계적으로 런플랫 타이어는 고급 차종에만 사용되고 있으며 독일 명차 브랜드인 BMW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최근 들어 메르세데스-벤츠도 점차 런플랫 타이어 장착을 증가시키고 있다. 특히 한국에 수입되는 모든 BMW 차량은 기본적으로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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