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뉴 911 타르가 4와 4S가 국내 출시됐다.

뉴 911 타르가는 오리지널 타르가처럼 B-필러 대신 개성적인 와이드바를,  앞좌석 위로는 소프트 톱을 적용했다. 또한 C 필러를 없애고 랩어라운드형 리어 윈도를 갖췄다. 클래식 모델과 달리, 신형 타르가의 소프트 톱은 버튼 조작만으로 19초 만에 열고 닫을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전자동 루프 시스템이 컨버터블 톱을 뒷좌석 시스템 뒤로 수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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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타르가는 1965년의 클래식 차가 혁신적이면서도 더욱 향상된 퀄리티로 재탄생된 경우다. 윈도우 라인부터 차에 사용된 기술과 바디까지 911 카레라 4 카브리올레 모델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사륜구동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인 와이드 리어 엔드와 타르가 바, 돔 형태로 만들어진 리어 윈도 등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하며 지면에 밀착된 듯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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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911 타르가는 전 세대 모델처럼 사륜구동 방식을 탑재한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타르가에 탑재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스템은 지능적으로 전, 후측에 구동력을 배분하여 어떠한 노면이나 기상 조건에서도 최상의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타르가 라인 중 상위 모델인 911 타르가 4S에는 3.8리터 수평대향 엔진이 탑재돼 400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갖출 경우 최고속도는 296km/h에 이르며 시속 100km/h까지의 가속은 단 4.4초 만에 도달 가능하다. 국내 복합 연비는 7.9km/l, Co2 배출량은 227g/k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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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가 4는 3.4리터 수평대향 엔진으로부터 350마력의 힘을 얻는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갖출 경우 100km/h까지의 가속이 4.8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82km/h. 국내 복합 연비는 8.6km/l, Co2 배출량은 207g/km이다.

뉴 911 타르가 4의 기본 판매 가격은 1억4,080만원, 4S는 1억5,85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