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내년초 출시할 X-100을 해외 딜러들에게 전격 공개했다.
쌍용차는전세계 주요 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X-100 시승행사 및 전략적인 마케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지난 달 28일부터 30일까지 파크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014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는 쌍용자동차의 중장기 비전 및 2014년 글로벌 마케팅 계획 소개, X100 시승 행사 및 품평회에 이어 브랜드 전략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중국, 러시아, 영국, 스페인, 칠레, 터키 등 16개 주요 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 40여명은 X100 프로젝트의 진행상황과 차량 성능 및 품질, 마케팅 전략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쌍용차는 신차의 초기 품질 확보와 원활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해외 정비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정비 평가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쌍용차 최종식 부사장은 “주행성능, 연비,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X100은 향후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SUV전문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