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마힌드라 레이싱, 카타르에서 MotoGP™ 개막전 마쳐

인도 최초이자 유일의 모터 그랑프리 팀인 마힌드라 레이싱은 3월23일 카타르 로자일 써킷에서 열린 MotoGP™ 월드 모터싸이클 레이싱 챔피언십(MotoGP™ World Motorcycle Racing Championship, 이하 MotoGP™)의 Moto3™ 부문 개막전에 자체개발 모터 싸이클인 MGP30 모델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1,2,3위가 단 0.369초 안에 모두 결승선을 통과한 이번 경기에서 0.015초의 간소한 차이로 순위권에 진입하지 못한 마힌드라의 대표 선수인 미구엘 올리베이라의 결과에 대해서 무파달 추니아, 마힌드라 레이싱의 CEO는 “MotoGP™ 개막전을 좋은 기록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고 결과에 대해서도 크게 만족하며 오프시즌 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마힌드라 레이싱은 지난 시즌 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며, 시즌 마지막 말레이시아 경기에서 1,2,3위를 모두 휩쓸며 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해 주목 받은 바 있다.

3개의 MotoGP™ 참가 팀인 룩셈부르크의 앰브로지오 레이싱팀, 일본 혼다社의 씨아이피 모터쓰리팀, 이태리의 산 카를로 팀과 공급 계약을 맺어, 이번 시즌 총 8대가 앞으로 남은 17개의 경기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마힌드라는 2012년 ‘올 해의 지그휠스 모터스포트 어워드(ZigWheels Motorsport Award of the Year, 2012)’, 같은 해 NDTV 주최 자동차&바이크 어워드 (NDTV Car and Bike Award)의 ‘올해의 모빌 1 모터스포츠 어워드(Mobil 1 Motorsports Award of the Year, 2012)’를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수상했다.

미구엘 올리베이라 , 카타르 로자일 써킷 모터 GP 개막전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