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공식 딜러 그룹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활동 ‘드라이브 유어 드림(Drive your Dream)’ 2기의 발대식과 첫 마스터 클래스를 15일 한국체육대학교 무용연습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마이클 베터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사장,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임직원 및 지난 2월 15일 오디션을 통해 전국에서 발탁된 15명의 장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드라이브 유어 드림’ 2기의 시작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이클 베터 사장은 “작년 1기에 이어 올해도 한국의 뛰어난 영재들을 후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 ’드라이브 유어 드림’이 한국 발레 영재들이 도전과 열정을 가지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큰 힘이 될 수 있길 바란다. 올해에는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도 발레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의 문화예술 후원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발대식에 이어 서울발레시어터 제임스 전 예술감독이 지도하는 첫 마스터 클래스가 장학생들과 학부모들 앞에서 진행됐다. 매달 2회씩 진행되는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국내 수석 무용수가 장학생들에게 멘토링을 비롯하여, 바와 센터 동작, 리듬 트레이닝 등을 지도한다.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올해 선발된 ‘드라이브 유어 드림’ 장학생들에게 2014 한해 동안 마스터 클래스뿐만 아니라 발레 콩쿨 준비를 위한 장학금, 문화예술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발레 무용수로의 꿈을 후원하게 된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