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에코 하이브리드(Eco Hybrid) 국민의 숲 가꾸기 가족캠핑’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육성과 숲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LG화학과 제휴하여 지난해 2차례에 걸쳐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 자연휴양림에서 ‘국민의 숲 가꾸기 가족캠핑’ 행사를 진행했으며, 올해도 LG화학과 함께 국민의 숲 가꾸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가족캠핑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가족 탄생목 심기, ‘하이브리드 테마 길’ 트래킹, 숲 속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현대차는 이번 가족캠핑에 참가자들의 이름과 기념일을 적을 수 있는 표찰과 식수목을 제공, 가족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는 행사를 진행해 나무 심기 붐 조성과 자연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존(Hybrid Zone), 바이오 에너지 존(Bio Energy Zone), 에듀케이션 존(Education Zone), 야드 존(Yard Zone)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는 ‘에코 하이브리드 길’ 트래킹을 통해 숲에 대한 이해와 친환경 자동차 기술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캠핑 장비를 구비하고 있지 않은 가족들을 위해 참여 가족 모두에게 4인 가족용 텐트·코펠·버너·테이블 등 캠핑 장비와 야영장을 무상으로 대여해 준다.
참여를 원하는 현대차 보유 고객은 이달 10일부터 5월 6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5월 8일 추첨으로 100가족(4인 기준, 총 400명)을 선정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