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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제네바 모터쇼서 뉴 108과 뉴 308SW 공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3월 6일 열리는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푸조 ‘뉴 108’과 ‘뉴 308SW’가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푸조 뉴 108은 80만대 이상 판매된 푸조 107의 후속 모델로, 컴팩트하고(길이 3.47m), 가벼운(840kg) 차체에 투톤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더했다. 3도어, 5도어 해치백과 컨버터블인 108 TOP! 등 3가지 트림을 선보인다.

뉴 108은 감각적인 바디 컬러에 백미러 커버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도록 했다. 7인치 터치 스크린과 스티어링 휠의 조절 장치로 다양한 장치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1.0리터 VTi, 퓨어테크 1.2리터 VTi를 포함 4가지 엔진이 있으며, CO2 배출량을 88g/km까지 줄였다.

뉴 308SW는 지난해 가을 출시 이후, 4만 6천대 이상 판매된 뉴 308 해치백의 왜건형 모델로, 새로운 차세대 플랫폼, EMP2(Efficient Module Platform) 덕분에 넉넉한 크기(길이 4.58m)와 넓은 적재공간(최대 660리터)을 갖췄으며, 이전 모델 대비 140kg 가량 가벼워졌다.

뉴 308SW는 1.69m2의 글라스 루프와 테크놀로지컬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안정적인 주행을 돕고 주행감각을 높여주는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 운전자의 시인성을 고려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9.7인치 터치 스크린 등을 탑재했다.

푸조는 이번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 에어(Hybrid Air) 기술이 적용된 2008 하이브리드 에어(Hybrid Air) 컨셉트카를 공개한다.

하이브리드 에어는 제동 시나 감속 시에 발생하는 에너지로 압축 공기를 생성해 높은 에너지 소비가 필요한 순간 가솔린 엔진의 작용을 돕는다.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하는 가솔린 모드, 엔진과 에어가 함께 구동하는 복합 모드, 에어 모드 등 3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에어 하이브리드 기술은 2016년 B와 C 세그먼트 차량에 적용돼 상용화될 전망이다.

연내 국내 출시 예정인 푸조 뉴 308은 ‘2014 유럽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올라 있으며, ‘2014 유럽 올해의 차’는 유럽 22개국 58명의 자동차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단 평가를 통해 3월 3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된다.

푸조 뉴 108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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