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악트로스 3855K 팁퍼는 프리미엄 대형 트럭의 대명사인 Actros의 25.5톤 덤프 트럭 모델이며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된다.
‘악트로스 3855K 팁퍼’는 신형 V8 유로 5 블루텍엔진을 장착하여 550마력(1,800rpm), 최대 토크 265.3kg·m(1,080rpm)를 발휘하며 동급 최강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고속형 액슬을 새롭게 적용하여 혁신적인 연비 개선을 통해 친환경성과 동시에 높은 경제 효율성을 제공한다.
배기량 15,928cc의 550hp (1,800rpm) V8 Euro 5 BlueTec 엔진에 향상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되어 최대 토크265.3kg·m(1,080rpm)를 발휘한다. 적재량은 25.5톤이며 가격은 2억 3천 5백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최신 V8 BlueTec 엔진은 분사 압력을 2,200 bar까지 높여 엔진 출력은 향상시키고 배기 가스는 감소시켜 성능과 친환경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기본 장착 된 메르세데스-벤츠의 12단 자동 기어 변속 시스템인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와 고속형 액슬은 V8 엔진과 호흡을 맞춘다. 파워시프트 2(MPS 2) 변속기는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파워 모드, 차량을 정교하게 움직여야 할 때 사용하는 메누버링 모드,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모드,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하여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모드, 움푹한 노면에서 보다 쉽게 차량이 빠져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락킹 모드 등 총 다섯 가지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버튼 조작만으로 간단히 원하는 변속 모드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실내 공간에는 무엇보다 험로 주행과 건설 현장에서 장시간 운행을 하는 운전자의 피로를 덜 수 있도록 캡 에어 서스펜션과 운전석 통풍시트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작업 능률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 편의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캡 에어 서스펜션은 험로 주행 또는 장거리 운전 시 승차감을 향상시켜 안락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Actros 3855K Tipper에는 주간주행등이 기본 적용되어 야간 및 악천후 주행 시에 전방 및 측면의 시야 확보를 도와준다. 또, 리타더 기본 장착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 소모를 줄여 유지관리비를 낮추어 주며 기어 변속을 줄여 평균 운행 속도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최고의 연비를 구연한다. 뿐만 아니라, 내리막길까지 일정 속도로 주행할 수 있어 운전 부담을 줄여주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 혁신적인 안전 기술들이 장착되었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