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가 신형  3008을 시장에 투입했다.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17일 ‘뉴 3008’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3008 악티브 1.6 e-HDi와 3008 알뤼르 2.0 HDi 두 모델이다. 전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이 판매된 푸조 3008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 뛰어난 연비, 재치 있는 수납공간,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을 갖춘 스테디 셀링 모델이다.

2014년형으로 새로 출시되는 뉴 3008은 차량의 외관을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했다. 푸조의 대표적인 패밀리룩, ‘펠린룩’을 개선해 푸조의 상징 사자의 강인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앞모습은 더 가볍고 날렵해졌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직선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그릴과 안개등 주변에는 크롬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가미했다. LED 리어램프는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듯한 3D 효과를 보여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풀컬러로 변화를 주었다. 차량의 현재 주행 속도 표시는 화이트, 속도제한은 오렌지, 크루즈 컨트롤은 그린, 차간거리 경고는 레드 등 주행 관련 핵심 정보를 컬러로 구분해 시인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차간거리 경고, 전자동 주차 브레이크, 힐 어시스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장치는 기존 3008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됐다.

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내부 공간 활용은 뉴 3008을 더욱 매력적인 SUV로 만들어 준다. 스티어링 휠에서 센터페시아, 센터콘솔로 이어지는 라인은 토글 스위치와 어우러져 마치 전투기 조정석인 콕픽을 연상시킨다. 센터 콘솔에는 총 13.5리터에 달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뒷좌석 바닥에도 각각 3.8리터 3.3리터의 수납함이 있다.

최대 적재공간 1,604리터를 자랑하는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낮게 설계된 테일 게이트는 클램 쉘 방식으로 2단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단 도어는 최대 200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되어 야외 활동 시 아이들의 장난감을 놓거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푸조 전매 특허인 1.70㎡의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루프는 빛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뉴 3008 악티브 e-HDi는 1.6 e-HDi 엔진이 장착되어 1,750rpm의 낮은 회전 수에서 최대 27.5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인다. 6단 전자 제어형 기어시스템인 MCP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18.1km/l의 높은 연비와 106g/km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확보했다.

뉴 3008 Active e-HDi에 탑재된 그립컨트롤 기능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 스노우, 진흙, 샌드, ESP 오프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 할 수 있다.

2.0 HDi 엔진이 적용된 뉴 3008 알뤼르는 가변식 터보 차저 시스템과 인터쿨러가 내장돼 3,750rpm에서 최고 163마력의 힘을 낸다. 2,000rpm의 낮은 엔진회전 영역에서 최대토크 34.6Kg.m를 발휘한다. 연비는 14.1km/l.

2014년형 뉴 3008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새로운 컬러 비앙카 화이트와 루비 레드 등 9가지 바디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3008 악티브 1.6 e-HDi의 판매 가격은 4,120만원, 3008 알뤼르 2.0 HDi는 4,340만원이다.

푸조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뉴 3008을 한국에 출시했다.

푸조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뉴 3008을 한국에 출시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