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스와로브스키로 화장한 벤츠 S 클래스 쿠페


메르세데스 벤츠가 ‘S 클래스 쿠페’ 의 개요와 이미지를 발표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1일, ‘S 클래스 쿠페’의 이미지 자료를 공개하면서 이 차의 개요를 함께 발표했다. S 클래스 쿠페는 오는 3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지난해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등장했던 S 클래스 쿠페는 현행 CL 클래스의 후속 모델로 개발돼 S 클래스에 편입됐다.


세단인 S 클래스를 기본으로 2도어 쿠페로 만든 이 차는 47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구성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주간 주행등에 17개, 방향지시등에 30개의 크리스털을 사용했고 헤드램프는 풀 LED 방식이다.메르세데스 벤츠 특유의 여유 있는 쿠페 스타일링으로 길이 5027 × 너비 1899 × 높이 1411mm에 휠베이스는 2945mm의 당당한 크기를 갖췄다.호화롭게 구성된 인테리어는 프리미엄의 한계를 보여준다. 헤드업디스플레이, 터치 패드 방식의 정보표시창도 장착했다.

신형 S 클래스에 채용 된 매직 바디 컨트롤을 옵션으로 설정했고 앞 유리 상단 내부에 장착 된 다목적 카메라로 최대 15m 전방 노면의 요철을 감지한다. 최적의 댐핑을 허용하는 연속 가변 댐핑 시스템과 함께 완벽에 가까운 승차감을 실현하는 첨단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벤츠는 소개했다.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 충돌 방지 기능, ‘프리 세이프’ 기능, 앞좌석 마사지 기능 등 최첨단 기능이 대거 적용된 S 클래스는 쿠페는 우선 S500 쿠페를 선보일 예정. ‘S500 쿠페’는 4,633cc V형 8기통 바이 터보를 탑재. 최대 출력 455ps, 최대 토크 71.4kgm의 성능을 갖췄다.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뒤 2014 년 하반기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