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는 14일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XJ’ 를 공식 출시한다.
국내 출시하는 뉴 XJ는 엔진, 구동방식, 차체 크기에 따라 총 8가지 세부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된다.
엔진 사양은 2.0리터 터보, 3.0리터 V6 디젤 및 수퍼차저 가솔린, 5.0 V8 수퍼차저 가솔린을 선택 가능하다. 재규어의 지능형 AWD 시스템이 탑재된 사륜구동 모델은 3.0 수퍼차저 가솔린 모델에서 제공되며 인테리어 트림에 따라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포트폴리오’, ‘수퍼스포트’로 구분된다.
뉴 XJ는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게 최고의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리어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프리미엄 비즈니스 클래스 리어 시트가 추가됐다.
XJ LWB 모델에만 허락된 동급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클래스 리어 시트는 최상급 소프트 그레인, 세미 애날린 가죽 소재를 더블 스티치 등 장인의 손길로 완성시켜 뛰어난 품격을 자랑한다. 마사지 프로그램이 내장된 리어 시트의 기울기는 최대 14.5도, 앞뒤는 최대 103mm까지 조정 가능하며 헤드룸은 13mm를 높여 쾌적해졌다. 비즈니스 공간으로 손색 없도록 비즈니스 테이블, LED 독서등, 10.2인치 LC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메리디안 오디오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밖에 XJ 최상급 모델에만 장착되던 소프트 도어 클로즈 기능은 전 모델로 확대해 탑재됐다.
최고급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은 뉴 XJ의 실내는 유려하면서도 섬세한 디테일을 갖추었다. 우드 베니어 등 실내에 사용된 원목은 질감과 색감의 조화를 위해 한 그루의 나무에서 나온 소재를 사용한다. 시트와 마감재로 사용된 프리미엄 가죽은 재규어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완성했다.
뉴 XJ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갖춘 4가지 엔진사양을 선보인다.
초경량 알루미늄 설계로 130kg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진 신형 2.0리터 I4 터보차저 엔진은 최대출력 240마력(@5,500rpm)과 최대토크 34.7kg.m(@2,000~4,000rpm)로 정지상태에서 100km에 도달하는 데 7.5초를 기록한다. 보다 강력한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6,500rpm), 최대토크45.9kg.m(@3,500~5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0-100km/h 가속시간이 5.9초다. 풍부한 토크로 주행 능력을 배가시킨 V6 터보 디젤 엔진은 4,000rpm에서 275마력을 내고, 61.2kg.m의 토크는 2,200rpm에서 나온다.
가장강력한 엔진은 100km/h 가속시간이 4.9초, 510마력, 최대토크 63.8kg.m(@2,500-5,500rpm)의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이다.
뉴 XJ는 100% 알루미늄차체와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뉴 XJ 전 모델에 장착된 최첨단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는 주행 상황과 속도를 면밀히 분석해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 시키고 최적의 안정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형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 모델은 최첨단 지능형 AWD 시스템을 탑재한 두 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후륜 구동 특유의 정교한 핸들링과 재규어 고유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은 유지하며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TCCM(Transfer Case Control Module)이 즉각적으로 토크를 앞 축으로 전달해 앞/뒤축 간 구동력 배분을 최대 50:50으로 유지해 어떤 날씨와 노면 상황에서도 뛰어난 제동력, 민첩성,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장한다.
프론트 그릴과 휠캡에 장착된 새로운 그롤러(Growelr) 엠블럼은 기존 블랙 바탕을 레드로 바꿔 뉴 XJ의 첫인상을 보다 강렬하게 한다. 크롬 도금으로 마감한 라디어에터 그릴, 트렁크 상단에서 꺽여 내려오는 LED 라이트 등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들도 새롭다.
뉴 XJ의 가격은 1억 990만원부터 2억 2,790만원까지다. 세부 모델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0P 럭셔리 SWB’ 1억 990만원, ‘3.0D 프리미엄 럭셔리 SWB’ 1억 2,600만원, ‘3.0SC 프리미엄 럭셔리 SWB’ 1억 3,280만원, ‘3.0D 프리미엄 럭셔리 LWB’ 1억 4,100만원, ‘3.0SC 프리미엄 럭셔리 LWB’ 1억 4,770만원, ‘3.0SC AWD 프리미엄 럭셔리 LWB’ 1억 5,270만원, ‘3.0SC AWD 포트폴리오 LWB’ 1억 6,470만원, ‘5.0SC 수퍼스포트 LWB’ 2억 2,790만원이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