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9일(목)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K9 2014’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했다.
‘K9 2014’는 정교한 디자인 혁신을 통해 내외관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기아차는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K9 2014’의 전면부는 크롬 격자 형상을 적용하고 상하좌우로 폭을 확대한 라디에이터 그릴, 길이가 연장된 면발광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 위치 변경을 통해 전면부를 넓게 보이도록 한 LED 방향 지시등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기존 헤드램프 내에 적용되었던 LED 주간 보조등을 포그램프의 상단으로 이동시키고 그 길이를 확장해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세련미를 높였다.
측면부는 펜더 가니시의 크롬 테두리 두께 및 비율을 조정해 기존 보다 슬림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후면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LED 방향 지시등 렌즈 커버를 화이트 컬러로 변경하여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 공간은 블랙하이그로시 재질로 마감처리 한 센터페시아, 우드그레인 및 크롬재질로 감싼 도어 등 인테리어 주요부위의 디자인과 재질을 고급화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수입 대형차급 일부 모델에만 적용돼 있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K9 2014’에 신규 적용해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을 완성했다.
‘K9 2014’는 ‘기아차 플레그십 세단’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최첨단 안전 사양과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를 전 모델에 기본 장착했고, 9.2인치 내비게이션은 3.3 모델 이그제큐티브 트림 이상에 기본 적용하는 등 고객 선호사양 기본화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횡방향 장애물 감지 기능이 추가된 후측방 경보시스템, 동승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 위치 설정은 물론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실내 조명 밝기 설정까지 저장할 수 있는 운전석 메모리 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USB 충전단자 등 기존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기아차는 ‘K9 2014’의 트림을 기존 6개에서 5개로 단순화해 고객 선택을 용이하게 했다. 변경된 디자인과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등을 기본화하고 기존 3.3 모델의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Prestige)의 가격을 4,990만원으로 책정했다.
주력트림인 3.3 모델 이그제큐티브(Executive) 트림의 경우 옵션 가격 254만원의 9.2인치 내비게이션, LED 포그램프, 좌석 암레스트 USB 충전단자 등이 적용됐음에도 126만원 인상한 5,590만원으로, 3.8 모델은 사양을 최적화한 노블레스(Noblesse) 트림을 신설하고 가격을 6,260만원으로 책정했다.
기아차는 ‘K9 2014’ 출시와 함께 9일(목)부터 17일(금)까지 9일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 9층에서 칵테일바, 바버샵, 슈케어, 테일러 스타일링 코칭 등 최고급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K9, 살롱 드 나인(K9 Salon de Nine)’을 운영하여, 40~50대의 자사 고객 및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청해 K9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K9만의 품격과 리더 이미지를 담아낸 “K9, Quiet Dignity(조용한 품격)”라는 프리미엄 스타일 북도 제작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K9 2014’의 가격은 3.3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Prestige) 4,990만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5,590만원이며, 3.8모델의 경우 노블레스(Noblesse) 6,260만원, VIP 6,830만원, RVIP 7,830만원이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