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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4 월드 랠리 챔피언십 팀 런칭

현대차가2014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 도전하게 될i20 월드 랠리카의 디자인과 팀 라인업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독일 오펜바흐 현대차 유럽법인에서 ‘2014 월드 랠리 챔피언십 팀(WRC, World Rally Championship Team)’ 런칭 행사를 갖고 타이틀 스폰서 및 선수 라인업 등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임병권 현대차 유럽법인장과 최규헌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장 등 회사 관계자와 현대 월드 랠리 팀 총 책임자 미쉘 난단, 티에리 누빌 등 팀 소속 선수단 및 쉘(Shell) 마케팅 부사장콜린 아브라함, WRC 및 국제자동차연맹(FIA) 관계자, 유럽 주요국 기자단 등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미쉘 난단 현대 월드 랠리팀 총 책임자는 “오늘 현대 WRC팀을 런칭 하기까지 i20 월드 랠리카 개발, WRC 전문팀 구성 및 모터스포츠 법인 설립 등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2014 WRC에 참가하는 두 대의 i20 월드 랠리카가 모든 랠리를 무사히 완주하며 정보와 경험을 쌓아 향후에도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대차는 이날 2014 WRC에 출전하는 i20 월드 랠리카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하고,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글로벌 오일기업 쉘(Shell)을 발표했다.현대차는 쉘을 타이틀 스폰서로 맞아 i20 월드 랠리카를 현대차 및 쉘 로고로 브랜딩한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현대 쉘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World Rally Team)’이라는 이름으로 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업그레이드된 i20 월드 랠리카를 선보였다.i20 월드 랠리카는 300마력 급의 터보차저가 장착된 1,600cc 엔진, 경기 전용 6단 시퀀셜 변속기, 4륜 구동 시스템, 전용 서스펜션 시스템 탑재, 차량 저중심화 및 타이어별 중량 배분 최적화, 공기역학적 디자인 개선 등 주행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최종 선수 라인업을 이날 공개했다.2013년 대회에서 시즌 종합 2위의 놀라운 성적을 거둔 티에리 누빌(벨기에, 25세)을 중심으로 유호 하니넨(핀란드, 32세), 다니 소르도(스페인, 30세), 크리스 아킨슨(호주, 34세)등 4명의 최정예 드라이버 및 4명의 보조 드라이버(Co-Driver)로 구성돼있다.

현대차는 이날 현대차의 고성능 기술력을 상징하는 ‘엔(N)’을 발표했다.이번 팀 런칭 행사를 통해 발표한 ‘N’은 현대차의 총체적인 기술력과 혁신성을 기반으로 고성능 차량 개발에 새롭게 도전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고성능 기술력’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N’의 어원은 현대차 연구 개발의 중심지이자 고성능 기술 개발의 발원지로서 기술 개발에 대한 혁신 및 도전 정신의 상징인 현대자동차 ‘남양 연구소(Namyang R&D Center)’에서 유래했다.이번 2014 WRC에 참가하는 i20 월드 랠리카는 이러한 기술 개발력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남양연구소와 현대모터스포츠법인이 공동 개발한 첫 결과물이다.

현대차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을 위해 설립된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전문 엔지니어와 남양 연구소 전담 엔지니어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대회 출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내년 1월 모나코 몬테카를로 랠리를 시작으로 2월 스웨덴 랠리, 3월 멕시코 랠리 등 11월까지 전세계 13개 국가를 돌며 WRC 챔피언십 타이틀에 도전한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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