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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의 플레그십, 뉴 그랜드 체로키 출시

지프 그랜드 체로키가 새모습을 선보였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4일, 서울 광장동 AX홀에서 프리미엄 럭셔리 SUV, ‘뉴 그랜드 체로키’를 출시했다. 국내 판매 모델은 리미티드(3.0L 디젤), 오버랜드(3.0L 디젤 및 3.6L 가솔린), 서밋(3.0L 디젤) 등 4개 모델.
 뉴 그랜드 체로키는 지프 고유의 오프로드 성능뿐만 아니라 온로드 주행 성능, 인테리어 감성 품질,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동급 최고의 연비 효율성, 다양한 동급 최고의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장착해 더욱 진화한 모습을 드러냈다. 

파블로 로소 사장은 뉴 그랜드 체로키의 경쟁모델로 BMW X5, 폭스바겐 투아렉,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를 지목했다.
뉴 그랜드 체로키의 실내는 최고급 자연 재질을 채택하여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개선했다. 내츄라-플러스(Natura-Plus), 나파(Nappa) 등 천연 가죽 소재, 원목의 결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오픈 포어 우드 트림 등을 적용해  감성 품질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고 크라이슬러는 소개했다. 
구형 모델 대비 뉴 그랜드 체로키는 전면 그릴의 수직 방향 길이가 짧아지고, 헤드램프는 더 슬림해졌다. 전면 하단 범퍼의 높이가 높아졌고 안개등은 날렵해졌다. 7-슬롯 그릴과 사다리꼴 휠 아치를 통해 지프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을 계승하고 있다. 바이제논 HID 헤드 램프와 테일 램프에 적용된 새로운 LED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을 사용해 안전성을 향상 시키는 동시에 먼 거리에서도 뉴 그랜드 체로키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뉴 그랜드 체로키는 온로드 주행성능과 오프로드 성능을  모노코크 및 프레임 바디의 장점을 살려낸 유니바디 플랫폼을 통해 동시에 제공한다. 전후 독립식 서스펜션을 적용해 다이나믹한 온로드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확보하고 정교하게 세팅된 조향장치는 주차를 할 때나, 폭이 좁은 와인딩 도로에서도 정확하게 방향을 잡는다. 
 

 뉴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L과 오버랜드 3.6L 모델에는 최대 100%의 토크를 전후 차축으로 배분할 수 있는 지프의 독보적인 쿼드라-트랙 II(Quadra-Trac® II) 4WD 시스템이, 오버랜드 3.0L과 서밋 3.0L 모델에는 쿼드라-드라이브 II(Quadra-Drive® II) 4WD 시스템이 탑재됐다. 주행 조건에 따라 눈길, 오프로드 등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Selec-TerrainTM) 지형 설정 시스템이 탑재되어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뉴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 및 서밋 모델에 탑재된 쿼드라-리프트(Quadra-Lift®)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보다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고를 최대 약 56mm 높이거나 약 41mm 낮출 수 있어 오프로드나 장애물 극복에 더욱 용이하고 주차시에는 최저 지상고를 더 낮추어 탑승자들이 타고 내릴 때 편의성을 제공한다.
 

뉴 그랜드 체로키는 최고출력 241ps, 최대토크 56.0kg.m, 복합 연비 11.7km/l의 3.0L V6 터보 디젤 엔진 또는 최고 출력 286ps, 최대토크 35.4kg.m, 복합연비 7.8km/l, 3.6L V6 VVT 가솔린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파워풀한 주행성능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연비 효율성과 경제성을 자랑한다.
 
 
뉴 그랜드 체로키에는 60종 이상의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어 있다.  한국어 음성인식 기능이 반영된 새로운 8.4인치 터치스크린 유커넥트(Uconnec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7인치 컬러 멀티-뷰(Multi-View) 주행 정보시스템, 오버랜드와 서밋 모델에 적용된 진화된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 오토 브레이킹 기능이 적용된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 Plus), 비상 정지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with Stop)이 탑재되었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이 장착됐다. 
 
또한 후방 교행 감지 시스템, 가속 페달에서 급하게 발을 뗄 경우 급제동 상황을 예측해 브레이크 패드를 디스크에 가까이 접근시켜 대비하는 레디 얼러트 브레이킹 시스템(Ready Alert Braking System), 젖은 노면 주행시 브레이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ain Brake Support System), 트레일러 진동 제어 시스템(Trailer Sway Control)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대거 적용되어 일상적인 주행환경과 오프로드에서 더욱 진화된 안전성이 돋보인다.  
 파크센스(Park SenseTM)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진 시 스티어링 휠 조향 각도에 따라 예상 경로가 표시되는 파크뷰(Park ViewTM) 후방 카메라는 쉽고 편안한 주차를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쾌적한 운전을 위한 앞좌석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앞,뒤 좌석  열선 가죽 시트, 블루투스 무선 핸즈프리 기능뿐만 아니라 19-스피커 하만 카돈(harman/kardon®)하이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서밋 모델 적용) 또는 9-스피커 및 서브 우퍼를 포함한 알파인(Alpin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리미티드, 오버랜드 적용), 키리스 엔터 앤 고(Keyless Enter N’ Go) 스마트키 시스템, 앞좌석 시트 8-방향 파워 포지셔닝 기능과 4-방향 럼버서포트, 운전석,라디오, 사이드 미러 메모리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국내 판매 모델은 기존 라레도(Laredo) 모델의 상위 트림에서 시작되며, 판매가는 리미티드(Limited) 3.0L 디젤 6,890만원, 오버랜드(Overland) 3.6L 가솔린 6,990만원, 오버랜드(Overland) 3.0L 디젤 7,490만원, 서밋(Summit) 3.0L 디젤 7,7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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