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XJ가 전세계 4번째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영국 다음으로 많이 팔리고 있어요, 정말 놀랍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아시아 태평양 데이비드 블랙홀 총괄사장은 10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13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에서 이 같이 말했다.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는 재규어 챠량의 성능을 고객들이 서킷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9월까지 재규어 랜드로버는 27만대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6%성장 한 수치이고요, 재규어는 무려 매출이 38% 성장했습니다. 이처럼 재규어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씀 드린 수치도 놀랍지만, 한국의 경우 그 성장률이 무려 60%라는 것입니다. 이는 다른 수입차의 두 배 이상이고요, 제가 총괄하고 있는 아태지역을 봤을 때 29%인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놀라운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수록 제가 더 열심히 뛰어야겠죠.
여러분들이 모르실 수 있는 수치를 몇 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한국은 재규어에게 있어 세계 5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풀 사이즈 세단인 XJ만 봤을 때 한국이 4위고, 한국보다 앞선 시장은 미국, 영국, 중국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굉장히 높은 성과를 보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역할은 한국시장이 계속해서 더 많은 성장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강화, 브랜드 인지도 강화, 기술적인 부분에서 지원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현재 한국에 12개의 전시장과, 14개 서비스센터도 더 늘릴 계획입니다.
미래 계획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여러분은 이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C-X17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이 컨셉트 카에서 중요했던 부분은 바로 이번에 저희가 새로 선보인 지능형 알루미늄 구조였는데요, 이 구조를 바탕으로 재규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신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2015년에는 현재 BMW3, 아우디A5가 독점하고 있는 C/D 세그먼트에서 신규 소형 스포츠세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소형 스포츠 세단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차가 될 것이며, 한국 시장에서도 마찬가지가 될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