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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최강 BMW 5시리즈 전차종 신형 모델로 교체



BMW코리아가 5시리즈 전 차종을 부분변경 모델로 전격 교체했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5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에서 뉴 5시리즈와 뉴 그란투리스모를 공식 출시했다. 신형 5시리즈는 지난 2010년 출시된 6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BMW 5시리즈는 1972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60만 대 이상 판매된 BMW의 대표 세단이다. 특히 6세대 모델은 2010년 이후 100만 대가 넘게 팔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뉴 5시리즈는 520d, 520d xDrive, 525d, 525d xDrive, 528i, 528i xDrive, 530d xDrive M 스포츠, 535d M 스포츠, M550d xDrive 등 총 9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이중 뉴 520d xDrive, 530d xDrive, M550d xDrive 등 3가지 모델은 새로 추가됐다.



뉴 그란투리스모는 업그레이드된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ED)과 30d, 30d xDrive, 35i xDrive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BMW 뉴 5시리즈는 더 섬세해지고 완숙한 모습을 드러냈다. 키드니 그릴과 앞뒤 범퍼,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는 모두 새롭게 디자인됐다. 측면에서는 사이드미러에 LED 방향지시등이 통합됐다. 럭셔리 라인과 뉴 530d xDrive 이상의 경우, B 필러와 사이드 미러 부분을 블랙 하이그로스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하이빔 어시스트를 포함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장착해 스티어링의 방향에 따라 움직이면서 빛의 길이와 폭까지 자동 조절해 준다.





새로 라인업에 추가되는 M550d는 BMW의 M 퍼포먼스 모델 중 하나로, 블랙 키드니 그릴, M 전용 20인치 알로이휠, M 전용 배지, M 서스펜션 등이 기본 탑재된다.


한편, 뉴 그란투리스모는 모두 럭셔리 라인으로 출시됐다. 공기 흡입구는 새로 다듬어졌으며, 리어램프는 루프라인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무게중심을 낮췄다.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는 모두 LED가 적용되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정교하고 고급스럽다.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크롬으로 마감됐고 센터 콘솔 수납함과 컵 홀더는 용량이 더 커졌다. i드라이브에는 터치 컨트롤러 기능이 추가되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원하는 목적지 주소를 간편하게 손으로 직접 입력할 수 있다. i드라이브의 터치 컨트롤러는 한글을 지원한다.



계기판에는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기계식 계기판 대신 장착된 10.25인치 컬러 스크린은 다양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모드에 따라 서로 명확히 구분되는 그래픽과 색상을 표시한다.





뉴 그란투리스모는 럭셔리한 안락함과 실용성을 융합해 다양한 공간 활용을 제공한다. 시트 포지션이 세단보다 높아 편리하게 차에 타고 내릴 수 있더. 뒷좌석 시트는 앞쪽으로 73mm 슬라이드 되고 등받이는 33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뒷좌석 등받이는 40:20:40 비율로 분할되며 시트를 모두 눕히면 최대 1,700리터의 적재가 가능하다. 트렁크에 물건을 실을 때에는 전체를 열거나 트렁크 리드만을 열 수도 있다.





BMW 뉴 5시리즈에는 최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고효율 엔진이 장착됐다. 뉴 520d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는 38.8kg•m, 뉴 525d는 218마력과 토크 45.9 kg•m를 자랑한다.


뉴 530d xDrive M 스포츠와 뉴 535d M 스포츠는 각각 258마력과 313마력을 나타내며 최대토크도 각각 57.1 kg•m과 64.3 kg•m에 달한다. M550d xDrive에는 M 트윈파워 터보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81마력과 최대토크 75.5kg•m의 힘을 뿜어낸다. 뉴 그란투리스모 ED는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 kg•m, 뉴 30d는 258마력과 최대토크 57.1 kg•m, 뉴 35i xDrive는 306마력과 40.8 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BMW 뉴 5시리즈에 적용된 모든 디젤 엔진은 2014년 9월 발효 예정인 EU6 배기가스 기준을 이미 충족한다. 이에 따라 뉴 5시리즈는 국내에서 ‘저공해자동차 2종’으로 분류되어 전국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의 각종 혜택을 누리게 된다. 특히, 뉴 520d의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리터당 16.9km에 이른다. BMW 블루퍼포먼스(BluePerformance) 기술을 적용해 연비향상은 물론, 질소산화물 배출을 현저히 줄이는 성과를 얻었다.



기본 장착되는 8단 자동변속기는 빠른 변속 타이밍과 함께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엔진 오토 스타트-스톱,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장치, 전동 파워스티어링, 런플랫 타이어 등이 기본 제공되어 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 이밖에, 뉴 5시리즈는 휠 아치와 에어벤트를 포함한 프론트 에이프런이 공기역학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공기저항계수(Cd)를 0.25까지 낮췄다.





다양한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의 경우, 에코프로(ECO PRO)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가속페달을 상황에 맞게 조절해 연료소모를 최소화한다. 이때 공조장치와 시트, 사이드미러 히팅에 필요한 전력을 최대한 줄여 더욱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한다. 이 밖에도, 코스팅(Coasting) 모드가 처음 적용되어 에너지 소모를 줄여준다. 이는 에코프로 모드에서만 작동하며 50-160km/h 사이의 속도로 주행 시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즉시 동력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여 연료효율을 높여준다.



BMW 뉴 5시리즈와 뉴 그란투리스모에는 기존보다 더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편의 장치들이 적용되어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한다.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도어의 잠금과 해제가 가능하며 트렁크의 경우 발동작만으로 쉽게 여닫을 수도 있다.





앞뒤 전 좌석과 스티어링휠에는 열선이 깔려 있다. 뉴 528i 이상 모델에는 4존 에어컨과 함께 플래그십 7시리즈에 적용된 전동 뒷유리 블라인드가 장착되며 럭셔리 라인에는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작은 힘만으로도 차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소프트 클로즈 도어 기능이 제공된다.



BMW 뉴 5시리즈에는 기본형에도 고급 옵션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뉴 520d의 경우 새로운 멀티 스포크 스타일의 알로이휠과 열선 스티어링, 전 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트렁크, 컴포트 액세스, 실내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기존 모델보다 추가되었으며 뉴 528i에는 추가로 18인치 알로이휠과 4존 전 자동 에어컨, 시프트 패들, 스포츠 8단 자동변속기, 뒷유리 전동 블라인드 등이 새로 적용됐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오늘 출시한 BMW 뉴 5시리즈는 BMW가 그동안 쌓아온 성공 비결 속에서 고객이 새롭게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찾아내 적용한 더욱 완벽해진 모델이다”며 “뉴 5시리즈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신뢰와 함께 또 다른 성공 신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뉴 5시리즈가 6,290만원에서 1억2,990만원이며 뉴 그란투리스모는 7,190만원에서 8,490만원(VAT포함)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사진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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