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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각 주차도 척척, 뉴 아반떼 출시

현대차 아반떼가 ‘더 뉴 아반떼’로 진화했다.

현대자동차는 13일 서울 강남의 JBK 컨벤션에서 ‘더 뉴 아반떼’를 발표했다.아반떼는 1990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올해 7월까지 전세계에서 총 877만여 대가 판매된 현대차의 대표 준중형 모델이다. ‘더 뉴 아반떼’는 지난 2010년 출시된 5세대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더 뉴 아반떼’는범퍼, 안개등 등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헤드램프 LED 라이트 가이드, 신규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 등으로 차별화 된 디자인을 강조했다. 범퍼 형상 변경으로차체 길이는 20mm 늘어났다.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에 입체감을 강조했고 면발광 LED를 적용한 헤드램프 LED 라이트 가이드와 프로젝션 램프가 적용됏다.



옆모습에는 크롬 몰딩을 벨트라인에 더했고 다이아몬드 커팅 타입의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새로 적용했다. 리어 범퍼를 블랙 투톤으로 만들었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LED를 적용했다.


실내에는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별도의 리어 에어벤트를 추가하고 기존 센터페시아 아래 쪽에 있던 센터 에어벤트를 위로 옮겼다.콘솔 암레스트의 높이를 올려 팔을 편하게 올려놓게했고 썬바이저 거울의 크기를 늘렸다. 글로브 박스에는 음료수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쿨링 기능을 적용했다.


운전석 클러스터에는 고화질의 OLED 디스플레이를 새롭게 추가했다.‘더 뉴 아반떼’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도어스커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신규 패턴의 시트를 적용해 젊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더 뉴 아반떼’는 국내 최초로 직각주차 기능을 더한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Advanced SPAS)을 탑재했다.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은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출차 가능 공간을 탐색 후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여 주차를 보조하는 시스템으로 차량속도 및 변속은 운전자가 조작해야 한다. 기존 평행주차만 가능하던 SPAS를 발전시켜 평행, 직각주차 등 다양한 상황에서 완벽하게 주차를 보조해 준다.시동 시 타이어 정렬이 올바르지 않으면 클러스터 화면을 통해 경보를 알려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해 주는 타이어 정렬 알림 장치를 새롭게 장착했다.

‘더 뉴 아반떼’는 스마트 키로 도어를 열거나 닫을 때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펴지거나 닫히는 오토폴딩 아웃사이드 미러를 적용했다. 스마트 키를 갖고 차량에 접근하면 퍼들램프가 자동으로 켜지는 퍼들램프 웰컴기능은 예전 그대로 유지했다.

뿐만 아니라 ‘더 뉴 아반떼’ 출시와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의 와인 컬러를 시트, 센터페시아, 도어 트림 등 주요 부분에 적용시킨 와인 컬러 패키지를 새로 추가했다.외장 또한 새롭게 추가된 화사한 오렌지 빛깔의 텐저린 등 총 9개의 감각적인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아반떼’는 1.6 디젤 엔진을 새롭게 적용했다.1.6 디젤 엔진은 수동 변속기 기준 18.5km/ℓ, 자동 변속기 기준 16.2km/ℓ의 연비를 갖췄다. 최고출력은 128마력, 최대토크는 28.5kg·m의 힘을 갖췄다.디젤 엔진 자동변속기 전 모델에는 정차 시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고급형 ISG(Idle Stop & Go)시스템이 적용돼 연비 향상을 돕는다.

기존 가솔린 엔진 또한 14.0km/ℓ(자동 변속기 기준)로 연비가 소폭 향상(기존 13.9km/ℓ, 자동 변속기 기준)됏다.

‘더 뉴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경우 ▲스타일 1,545만원 ▲스마트 1,734만원 ▲모던 1,890만원 ▲프리미엄 1,990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스타일 1,745만원 ▲스마트 1,934만원 ▲모던 2,090만원이다. (※ 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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