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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SM5 TCE’ 출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국내 최초로 중형차에 190마력의 1.6 리터급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SM5의 고성능 모델 <SM5 TCE>를 출시하고 23일부터 사전 예약(판매)을 시작, 6월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SM5 TCE>는 SM5 모델의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 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여 파워를 극대화 시킨 고성능 모델이다.
최근 다운사이징이 고연비 친환경차의 현실적 대안으로 급부상하면서 유럽업체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다운사이징이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되고 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도 작은 배기량의 고성능 엔진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SM5 TCE>는 닛산의 1.6 리터 GDi 터보 차저인 ‘MR190DDT’ 엔진과 독일의 변속기 전문 업체인 게트락(GETRAG)사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하 DCT)을 장착함으로써 현존하는 세계 최신의 다운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MR190DDT’ 엔진은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기술과 터보 차저 인터쿨러가 장착되어 최적의 연비효율과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DCT는 자동변속기(AT)의 운전 편리성과 부드러운 변속 성능에 수동변속기(MT)의 우수한 연비와 빠른 변속 및 스포티한 주행성능의 장점까지 갖춘 변속기로, 일반적인 동급 자동변속기에 비해 동력 손실이 적어 연료 소비효율은 높이고 CO2 배출량은 저감시킨 것이 특징이다.
<SM5 TCE>의 외관은 17인치 블랙 투톤 알루미늄 휠, 듀얼 머플러, 전용 엠블럼을 신규 적용하고, 인테리어는 ‘Black & White’ 컨셉의 젊은 감각으로 재 탄생했다.  
<SM5 TCE>의 가격은 2,710 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존 중형차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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