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스 효성,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 재인증 획득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대표이사 박재찬)이 2012년 12월 CCM 재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을 말하며, 기업이 이러한 활동을 잘 운영하는지를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 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2005년 9월 확정 공표한 프로그램으로 2년마다 인증을 부여한다. 소비자의 권리가 보호됨과 동시에 소비자 불만이나 피해가 발생시 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업만이 CCM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당초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에서 2011년 명칭이 변경되었다.
더클래스 효성은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부터 CCM을 전사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전 직원의 교육을 철저히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창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는 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고객이 있는 곳에 직접 찾아가 차량을 점검해주는 ‘스타 모바일 서비스’ 등 더클래스 효성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더클래스 효성은 차량 출고 후 고객을 방문하여 무료로 차량을 점검해주는 스타 모바일 서비스를 비롯,강남대로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 365일 운영, 서비스센터 오픈 시간을 8시로 앞당기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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