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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의 뿌리 LS 신형 모델 전격 투입

렉서스가 플래그십 세단 LS의 신형 모델을 한국에 출시했다.

렉서스 브랜드는 12일 올 뉴 LS의 국내 출시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렉서스 LS는 렉서스 브랜드 첫 모델이자 플래그십 세단이다. 1983년 8월 토요타자동차 에이지 토요다 회장이 ‘세계 최고의 명차를 제조할 것’을 지시한 이래 ‘끊임없는 완벽에의 추구’를 기본철학으로 1,400명의 엔지 니어와 2,300명의 기술자가 6년에 걸쳐 450개의 시제품을 개발한 끝에 탄생한 첫 작품이다.

이번에 국내 출시한 올 뉴 LS는 각각 2006년과 2007년에 출시된 LS 460과 LS 600hL의 후속 모델이다. 차량의 외관, 실내공간, 주행성능, 엔진 및 파워트레인의 튜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만큼 차세대 렉서스의 철학을 반영, 큰 폭의 변신을 단행했다. 6,000여개의 주요부품 중 3,000여개가 완전히 새로 제작된 것이 이를 잘 나타내고 있다.

렉서스 디자인 핵심으로 새롭게 자리잡은 스핀들 그릴은 플래그쉽에 걸맞은 대형 그릴을 적용했다. 플래그쉽 하이브리드 올 뉴 LS 600hL의 경우, 세계 최초로 프런트 안개등까지 포함한 모든 익스테리어 램프를 LED로 구성하는 등 더욱 외관의 고급감과 선진성을 부각시켰다.

전체 길이는 기존모델 대비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20mm를 확대, 전체 길이가 30mm 늘어났다.

올 뉴 LS는 토요타자동차의 일본 타하라 공장 LS 전용 생산라인에서 렉서스 장인의 손을 거쳐 전량 생산된다. 38일간 67개 공정을 거친 ‘시마모쿠’ 목재가 사용된 스티어링 휠 등은 ‘렉서스 장인 정신’이 반영된 최고의 마감품질을 대표한다.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비롯, 종합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 12.3인치의 세계최대 LCD 디스플레이, GPS 기능이 탑재된 품격 높은 아날로그 시계, 차량조명의 온 오프 타이밍, 밝기조절 및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조명의 움직임까지 통합적으로 제어해 주는 어드밴스드 일루미네이션 시스템, 에어컨, 통풍 열선시트,스티어링 휠 온도를 연동시켜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공기조절시스템 등 세계최초의 최첨단 기술을 적용, ‘최고 환대의 기분’을 연출한 것도 올 뉴 LS의 특징이다.

차체강성을 강화하고,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시스템을 모두 개량했다고 렉서스는 밝혔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도 컴포트 기능을 추가한 5가지로 확대, 더욱 숙성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렉서스만의 주행/안전 통합시스템인 차체역학통합제어 시스템(VDIM)과 새로이 렉서스 최초로 사각지대 감지장치인 BSM(Blind Spot Monitor)와 자동적으로 하이빔의 온 오프를 전환하는 오토매틱 하이빔 시스템(AHB:Automatic High Beam)을 채택하는 등 첨단의 안전사양을 대거 장착했다.

5.0리터 8기통 엔진과 고출력 모터를 결합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올 뉴 LS의 최고 플래그쉽 LS 600hL은 도심 9.2km/L, 고속도로 11.4km/L, 복합 10.0km/L의 공인연비를 기록했다. 상시 4륜구동 방식으로, 6,000cc 12기통 가솔린 엔진과 동급의 성능을 실현하면서도 3,000cc 6기통 엔진과 같은 낮은 수준의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등 동급 최고의 경이적인 연비성능과 CO2 배출량 185g/Km의 친환경성능을 달성했다.

국내 판매되는 모델은 가솔린 모델인 올 뉴 LS 460 수프림, 올 뉴 LS 460 AWD(4륜 구동), 올 뉴 LS 460L 이그제큐티브 5 시터와 하이브리드 모델인 올 뉴 LS 600hL 이그제큐티브 4 시터 & 5 시터 등 총 5개 트림이다. 국내 판매가격은 111,600,000원(All New LS 460 Supreme)에서 179,300,000원 (All New LS 600hL Executive 4 Seater)으로 이전 모델 대비 장비 및 성능은 대폭 향상시키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했다고 렉서스 측은 설명했다.

모델

All New LS 460 Supreme/LS 460 AWD/LS 460L
Executive

주요 제원 중량

전장x전폭x전고(mm)

All New
LS 460 Supreme/LS460 AWD : 5,090mmx1,875mmx1,465mm

LS 460L
Executive : 5,210mmx1,875mmx1,465mm

축거 (mm)

All New
LS 460 Supreme /LS 460 AWD : 2,970mm, LS 460L Executive : 3,090mm

윤거 (전/후) (mm)

1,610mm/1,615mm

공차중량 (kg)

All New
LS460 Supreme/LS460 AWD : 2,030 kg / 2,105 kg, LS 460L Executive :2,050 kg

차량총중량 (kg)

All New
LS460 Supreme/LS460 AWD : 2,355kg / 2,430 kg, LS 460L Executive : 2,375 kg

형식

V8 DOHC
듀얼 VVT-i

배기량 (cc)

4,608
cc

최고 출력 (PS/rpm)

All New
LS 460 Supreme/LS 460L Executive : 380 PS, LS 460 AWD : 362 PS

최대 토크 (kg∙m/rpm)

All New
LS 460 Supreme/LS 460L Executive: 51.0 kg∙m /4100 rpm,

LS 460 AWD: 47.6 kg∙m /4100 rpm

정부공인 표준연비 (km/l)

All New LS 460 Supreme/LS460L Executive: 도심: 6.7
km/l /고속도로:10.3 km/l /복합:8.0 km/l

LS 460
AWD: 도심: 6.6 km/l /고속도로:10.0 km/l /복합:7.8 km/l

이산화탄소배출량 (g/km)

All New
LS 460 Supreme/LS460L Executive : 226 g/km, LS 460 AWD : 231 g/km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

8단 자동

샤시 구동계

서스펜션 (전/후)

멀티링크/멀티링크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연료 탱크 용량 (l)

84L

구동방식

All New
LS 460 Supreme/LS 460L Executive: 후륜구동,

LS 460
AWD: 풀타임 4륜 구동

타이어(전/후)

All New
LS 460 Supreme/LS 460 AWD : 235/50R18, LS 460L Executive : 245/45R19

(부가세포함)

All New LS 460 Supreme: 111,600,000 , LS 460 AWD: 121,700,000

LS 460L Executive: 136,400,000

모델

ALL New
LS 600hL Executive

주요 제원 중량

전장x전폭x전고(mm)

5,210mmx1,875mmx1,465mm

축거 (mm)

3,090mm

윤거 (전/후) (mm)

1,610mm/1,615mm

공차중량 (kg)

2,365kg

차량총중량 (kg)

4
seater : 2,625kg / 5 seater : 2,690kg

형식

V8 DOHC
듀얼 VVT-I + 하이브리드 시스템

배기량 (cc)

4,969cc

최고 출력 (PS/rpm)

총 시스템 출력 445 PS

: 엔진 출력(394 PS /6,400rpm) + 모터출력 (224 PS)

최대 토크 (kg.m/rpm)

엔진 토크: 53.0 kg.m / 4000 rpm

모터 토크: 30.6 kg.m

정부공인 표준연비

(km/l)

도심: 9.2km/l /고속도로: 11.4 km/l /복합: 10.0 km/l

이산화탄소배출량 (g/km)

185g/km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

E-CVT (전자제어 무단 변속기)

샤시 구동계

서스펜션 (전/후)

멀티링크/멀티링크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연료 탱크 용량 (l)

84L

구동방식

풀타임 4륜 구동

타이어(전/후)

245/45R19

(부가세포함)

All New LS 600hL Executive 5 Seater: 169,000,000

All New LS 600hL Executive 4 Seater: 179,300,000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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