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SEMA쇼] 18인치 휠 장착한 아베오 튜닝카

쉐보레가 오는 30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2 세마쇼’에 소형차 소닉(한국명 아베오)의 튜닝카를 선보인다.

이날 선보이는 소닉 튜닝카는 ‘소닉 더스크’와 ‘소닉 RS’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소형차다.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성을 강화했고 18인치의 알루미늄 휠은 반짝이는 니켈 재질로 마무리했다. 또한, 하부 그릴과 도어핸들, 뒷번호판 등은 스테인레스 스틸과 무광 재질을 섞어 사용했다.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마이링크’도 장착됐다. 블루투스와 USB 등을 통해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다.

쉐보레 소닉 더스크는 1.4ℓ 터보차져 엔진을 장착해 138마력의 출력을 내며 6단 자동변속기 혹은 6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쉐보레 소닉은 GM의 글로벌 소형차로 한국지엠의 전신인 지엠대우가 개발한 차다. 현재는 유럽에선 홀덴 바리나, 북미에서는 쉐보레 소닉으로 판매된다. 이외에도 중동, 칠레, 일본, 멕시코, 남아프리카에서도 쉐보레 소닉의 이름으로 팔리고 있으며 중국, 멕시코, 한국, 태국, 미국, 베네수엘라에 공장이 있다.

1.2ℓ 에코택 4기통 가솔린 엔진부터 1.4ℓ, 1.4ℓ터보, 1.6ℓ, 1.8ℓ, 1.3ℓ 디젤엔진까지 총 6개의 엔진 버전이 있으며 5단 수동변속기와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터보에는 6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된다.

<라스베가스=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