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전세계 서비스 상담요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 자리에서 중국의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현대차 천안 정비연수원에서 해외 우수 서비스 상담 요원 육성을 위한 ‘제1회 현대차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서비스 어드바이저는 현대차가 전세계 정비 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해 만든 제도이다.

현대차는 지난 1995년 처음 시작한 전세계 현대차 정비사 경진대회와 더불어 서비스 상담 요원들의 고객 응대 능력 및 친절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올 해 처음으로 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 세계 45개국의 우수 서비스 어드바이저 62명과 대회 참관인 등 총 1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중국의 티앤치웅 리 (Tianqiong Li)씨는 “세계 각국 서비스 어드바이저들의 능력을 겨루는 첫번째 자리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해 기쁘다”며 “세계 속에서 인정받고 있는 현대차처럼 늘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며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