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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북미 시장조사에서 투어링 타이어 부분 1위 차지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퍼시픽이 실시한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 투어링 타이어(Touring Tires)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총 22개의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2012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쉐린, 피렐리, 굿이어 등 해외 유명 타이어 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 도로가 발달된 미국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가장 큰 판매율을 차지하고 있는 투어링 타이어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고 금호타이어는 강조했다. 최근 1년간 타이어를 교체한 실제 2만 5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내구성, 마찰력, 조종안정성, 연비 등 타이어 제품 성능과 밀접한 항목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친밀도, 이미지, 구입과정, 매장 분위기 등에 대한 항목 또한 종합 점수로 산출한다. 본 조사는 특정제품이 아닌 제품군(예: UHP/투어링/SUV/스노우타이어 등)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오토퍼시픽(AutoPacific)은 1986년에 설립된 자동차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로 디트로이트와 LA에 각각 본부를 두고 있으며, 매년 자동차 고객 만족도 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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