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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인도 시장 공략 시동

쌍용차 렉스턴이 인도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는 마힌드라가 인도 뭄바이에서 렉스턴 W(수출명 렉스턴)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인도 프리미엄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뭄바이 인근 안데리 이스트에 있는 ‘호텔 라릿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된 론칭 행사에는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부문 사장과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등 많은 관계자 및 언론사 등이 참석했다.

렉스턴은 델리 NCR(델리를 중심으로 한 연방수도권 지역)와 뭄바이 지역의 마힌드라 대리점에서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주요 도시에서는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가격은 RX5(M/T)가 176만 루피(한화 약 3,707만원), RX7(A/T)가 196만 루피(한화 약 4,126만원)로 결정됐다.

렉스턴은 푸네 인근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쌍용자동차와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조립 생산된다.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 부문 사장 겸 쌍용차 이사회의 의장 고엔카 사장은 “마힌드라가 쌍용차의 제품 포트폴리오 가운데 최고급 프리미엄 SUV인 렉스턴을 출시하는 것은 마힌드라의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도 “마힌드라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과 기술에 관한 공동 개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및 구매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 이를 배경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최신기술이 적용된 안전사양과 다양한 편의장비를 자랑하는 렉스턴을 마힌드라를 통해 인도시장에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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