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포르쉐 카이엔 터보 S 출시 예고

포르쉐가 카이엔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 카이엔 터보 S 출시를 예고했다.

카이엔 터보 S는 액티브 섀시와 근육질의 외관을 가졌다. 다재다능한 오프로드 성능과 높은 수준의 승차감, 한층 개선된 견인력 등을 갖췄다고 포르쉐측은 소개했다. 연비는 카이엔 터보와 동일한 8.7km/L(유럽기준 100km당 11.5리터)로, 카이엔 터보 S는 엔진 성능 대비 높은 연료효율성을 달성했다. 카이엔 터보에 비해 50마력 더 강화된 카이엔 터보 S의 엔진 토크 역시 76.5kgm로 강화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에는 카이엔 터보에 비해 0.2초 단축된 4.5초가 걸리고, 최고 속력은 시속 5km 빨라져 시속 283km를 기록한다.

카이엔 터보S는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PASM 댐핑 조절 장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를 적용해 안정적인 코너링을 보인다.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도 기본장착된다. 전기신호로 조절되는 리어 디퍼렌셜 록과 뒷바퀴의 토크 벡터링 등이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민첩한 운전 성능을 제공한다. 카이엔 터보S에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카이엔 터보S는 공기 흡입구 스크린, 헤드라이트 하우징과 미러 파츠 등의 외부 장치들이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된다. 기본형 휠은 포르쉐 배지가 도색된 21인치 전용휠이 적용된다. 휠의 안쪽면 역시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했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컬러와 컬러패턴을 도입한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가 제공된다.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는 블랙/ 레드 또는 블랙/ 베이지 등 2종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다.

카이엔 터보 S의 국내 출시 일정과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