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10월 10일 차량 관리 기능 및 아우디 소식을 담은 ‘아우디 고객용 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하는 아우디 고객용 앱은 차량 관리 및 AS, 긴급출동 요청, 주유 및 교통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 전 차량에 대한 정보 및 e-카탈로그, e-뉴스레터를 신청할 수도 있다.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고객들이 해당 앱을 통해 본인이 소유한 아우디 차량의 엔진오일,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패드, 공기정화 필터 등 소모품의 점검 내역과 다음 점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서비스센터의 데이터 시스템과 아우디 고객용 앱이 연동해 개별 차량의 운행일 및 운행거리 등에 따라 추천 정비일을 알려준다. AS센터 예약도 실시간으로 신청 가능하다.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서비스센터를 지정하면 해당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가 전화를 통해 최종 일자를 확정해 준다. 사고나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앱을 통해 간단하게 신고접수가 가능하며 앱에 설정된 차량정보와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어 보다 신속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및 전국 주유소 검색 기능도 탑재했다. ‘아우디 고객용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서 제공되며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