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로 진화한 새로운 비틀이 한국 판매를 시작했다.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비틀 역사상 가장 역동적이면서 다이내믹해진 디자인과 성능으로 새롭게 태어난 3세대 모델 ‘더 비틀’을 출시하고 8일부터 전국 21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비틀은 193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250만 대 이상이 팔린 모델. 3세대 더 비틀은 오리지널 비틀의 디자인 감성을 계승하면서도,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비틀 최초로 140마력 2.0 TDI 엔진과 6단 DSG 변속기를 조합해, 비틀 역사상 가장 역동적이면서 뛰어난 연비를 갖춘 차로 거듭났다.
너비는 1,810mm로 전 모델에 비해 90mm가 더 넓어졌다. 높이는 1,485mm로 15mm 더 낮아졌고 길이는 4,280mm로 150mm가 길어졌다. 15개 LED로 구성된 데이타임 라이트를 포함한 원형의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전면의 크롬 스트립을 더한 블랙 공기 흡입구, 바디 컬러와 구분되는 블랙 도어 미러,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더 뚜렷한 인상을 완성했다.
측면 디자인은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과 프레임리스 도어, 알루미늄으로 장식된 윈도우와 함께 18인치 트위스터 알로이 휠을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다크 레드 처리한 리어 램프 및 바디 컬러와 구분되는 투톤 컬러의 리어 스포일러, 크롬 처리된 트윈 머플러를 통해 남성적이면서 강인한 느낌을 더했다.
비틀은 6단 DSG 변속기와 2.0 TDI 엔진을 적용해 최고 출력 140마력(4,200rpm), 최대 토크 32.6kg.m(1,750~2,500rpm)의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9.5초, 안전 최고 속도는 195km/h다. 공인연비는 20%나 향상된 15.4km/l(신 연비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127g/km에 불과하다.
더 비틀은 컴팩트한 차체에 최적화된 안전장치까지 갖췄다. 레이저 용접 기술과 열간성형 초고강도 강판, 아연도금으로 높은 비틀림 강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유로NCAP 2011년 충돌시험에서 별 다섯개로 평가받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ABS(Anti-lock Brake System)와 40km/h 이하 속도에서 차량 진행 방향을 비춰주는 정적 코너링 라이트, 플랫 타이어 경고시스템, 파크 파일럿, 전자식 디퍼렌셜 락(EDL, Electronic Differential Lock), ASR(Anti-Slip Regulation) 등 다양한 안전장치들이 기본 장착됐다.
더욱 길어진 루프라인을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10mm 여유 있는 뒷좌석 헤드룸과 넉넉한 레그룸(797mm)을 확보해 성인 4명을 태워도 여유 있는 실내공간을 갖췄다. 특히 뒷좌석 폴딩 기능을 통해 최대 905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적재 공간과 더불어, 오리지널 비틀만의 독창성이 돋보이는 글로브박스가 프런트 페시아에 추가 구성됏다.
더 비틀은 비엔나 가죽 스포츠 시트 기본 장착을 비롯해, 인체 공학적 설계로 운전자 중심의 주행환경을 갖췄다. 다기능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세 개의 원형 계기판(타코미터, 속도계, 연료계)은 운전자 전면에 배치돼 차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일 온도, 크로노미터 기능이 포함된 시계, 압력게이지 부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 인스트루먼트를 대시보드에 추가해 클래식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여기에 카본 룩이 적용된 대시보드와 블랙 액센트 컬러가 추가된 비틀 만의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페달, 크롬 처리된 도어 트림 등은 새로운 공간의 경험을 제공한다.
크롬 처리된 중앙 센터 페시아에는 6.5 인치 터치스크린을 포함한 RNS 51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한국 고객을 위해 개발된 이 시스템은 3D 리얼 타입의 내비게이션과 30GB 하드디스크 및 SD카드 슬롯, CD &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등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더 비틀의 국내 판매 가격은 3,630만원이다.
모델명 |
The Beet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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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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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전폭/전고 (mm) |
4,280/1,810/1,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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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베이스 (mm) |
2,5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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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중량 (kg) |
1,4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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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정원 (명)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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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사이즈 |
“Twister” ” 8J X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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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규격 |
235/45R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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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용량 (ℓ) |
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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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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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형식 |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2.0 TD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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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cc) |
1,9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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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출력 (ps/rpm) |
140/4,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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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토크 (kgㆍm/rpm) |
32.6/1,750-2,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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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비 |
16.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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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전달장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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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형식 |
전륜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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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 |
6단 DS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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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 브레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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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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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
토션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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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
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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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
디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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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연비 및 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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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용량(ℓ) |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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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연비 (km/ℓ) |
15.4 (2등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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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연비 (km/ℓ) |
1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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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연비 (km/ℓ) |
1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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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2 배출량 (g/km) |
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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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성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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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속도 (km/h) |
1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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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00 km/h (초)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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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VAT포함) |
36,300,000원 |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