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9월 한 달 동안 총 6만 5,519대(완성차 기준- 내수1만 1,181대, 수출 5만 4,338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은 9월 대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시장 수요 감소에도 공격적인 국내외 시장 공략으로 판매실적을 전년 동월 수준까지 회복했다. 한국지엠의 9월 내수 판매는 전월 9,808대 대비 14.0% 증가했으며, 완성차 수출실적은 전월 3만 5,359대 대비 53.7%가 늘어난 5만 4,338대를 기록했다. 수출은 CKD 포함 9만2,080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은 성능과 안전성, 편의사양을 대폭 개선한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말리부의 2013년형 신모델 출시와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차량 가격 인하 효과에 더불어, 파격적인 무이자할부(스파크, 크루즈), 중고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한 체인지업 플러스(Change Up Plus) 프로그램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하반기 내수판매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올 들어 3분기까지 총 58만 0,556대(내수 10만 4,496대, 수출 47만 6,060대, CKD제외)를 판매했다. 2012년 연간 내수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10만 5,237대 대비 0.7% 소폭 감소했으며, 수출은 전년 동기 49만 4,966대 대비 3.8% 감소했다. 한국지엠은 올 3분기까지 CKD 방식으로 총 975,374대를 수출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