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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렉서스 ES, 하이브리드가 더 싸다

6세대 신형 렉서스 ES가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렉서스 브랜드는 13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ES의 한국 출시 발표회를 가졌다.

렉서스 ES는 1989년 렉서스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출시됐다. 렉서스의 라인업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140만대 이상 팔리며 렉서스 판매의 25%를 차지하는 주력 모델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2001년 12월에 4세대 ES가 첫 출시된 이래 올해 8월 말까지 2만 5,704대를 판매했다. 렉서스 한국 출범 이후 총 누적 판매 5만 4,483대중 47.1%가 ES일 정도로 렉서스의 대표모델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다.

이날 출시된 뉴 제너레이션 ES는 6세대 모델이다. 6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태어났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효율적인 패키징이다. 전륜구동 차량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휠베이스를 45mm 늘렸다. 프론트 오버행은 5mm 늘리고, 리어 오버행은 25mm 줄여 전체 길이는 25mm 밖에 늘어나지 않았다.

6세대에서는 ES 라인업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를 새롭게 투입했다. 2.5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새로워진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ES 300h는 도심 16.1km/L, 고속도로 16.7km/L, 복합 16.4km/L의 공인연비(구연비 환산시 21.8km/L)를 기록, 동급 최고의 경이적인 연비성능과 CO2 배출량 103g/Km의 친환경성능을 달성했다.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ES 350 수프림, 이그제큐티브와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 수프림, 이그제큐티브 등 총 4가지 모델로 전량 렉서스 주력 생산기지인 토요타자동차 큐슈에서 생산된다. 판매 가격은 최근 공시된 개별소비세 인하분까지 반영, ES 350 수프림 5,630만원, 이그제큐티브 6,23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 수프림 5,530만원, 이그제큐티브 6,130만원으로 결정했다. 하이브리드인 ES 300h의 가격을 가솔린 모델보다 낮게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뉴 제너레이션 ES는 지난 8월 16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이후 9월 12일까지 약 850대의 사전계약을 돌파했다.

모델

New
Generation ES 300h

주요 제원 중량

전장x전폭x전고(mm)

4,900 ⅹ 1,820 ⅹ 1,450

축거 (mm)

2,820

윤거 (전/후) (mm)

1,590/1,575

공차중량 (kg)

1,685

차량총중량 (kg)

2,010

형식

L4 DOHC
VVT-I 앳킨슨 사이클

배기량 (cc)

2,494

최고 출력 (PS/rpm)

158 / 5700
(총시스템 출력: 203 ps)

최대 토크 (kg.m/rpm)

21.6

정부공인 표준연비 (km/l)

도심:16.1/고속도로:16.7/복합:16.4 (1등급)

이산화탄소배출량 (g/km)

103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

E-CVT

샤시 구동계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듀얼 링크 스트럿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연료 탱크 용량 (l)

65

구동방식

전륜구동

타이어(전/후)

215/55R17

(부가세포함)

55,300,000(Supreme) / 61,300,000(Executive)

모델

New
Generation ES 350

주요 제원 중량

전장x전폭x전고(mm)

4,900 ⅹ 1,820 ⅹ 1,450

축거 (mm)

2,820

윤거 (전/후) (mm)

1,590/1,575

공차중량 (kg)

1,630

차량총중량 (kg)

1,955

형식

V6 DOHC Dual VVT-i

배기량 (cc)

3,456

최고 출력 (PS/rpm)

277 /
6,200

최대 토크 (kg.m/rpm)

35.3 /
4,700

정부공인 표준연비 (km/l)

도심:8.8/고속도로:12.8/복합:10.2 (4등급)

이산화탄소배출량 (g/km)

173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

자동 6단 전자제어 변속기 (ECT)

샤시 구동계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듀얼 링크 스트럿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연료 탱크 용량 (l)

65

구동방식

전륜구동

타이어(전/후)

215/55R17(Supreme),
224/45R18(Executive)

(부가세포함)

56,300,000(Supreme) /62,300,000(Executive)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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