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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모터사이클 F700GS F850GS 출시

BMW 모토라드(대표: 김효준)는 입문용 엔듀로 바이크 BMW F700GS와 더불어 전천후 온·오프로드 엔듀로 바이크 BMW F800GS 신형 모델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BMW F700GS와 F800GS에는 모두 배기량 798cc 수냉식 병렬 4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BMW F700GS는 전 모델인 BMW F650GS보다 4마력 높아진 최대 74마력(PS)과 최대토크 7.85kg·m(7,300rpm)의 힘을 발휘한다. BMW F800GS는 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최대 84마력(PS)과 최대토크 8.46 kg·m(7,500rpm)의 힘을 뿜어내지만 전체 기어비를 짧게 설정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두 모델 모두 차세대 ABS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해 ‘안전한 라이딩’을 돕는다. 국내에 주로 도입되는 프리미엄 옵션은 ASC(차체자세제어장치), ESA(전자식 서스펜션 제어기능) 와 TPC(F700GS만 해당)와 LED 방향 지시등이 기본 장착됐다. 차체는 프론트 바디 부분을 중심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한 눈에 주변의 시선을 잡아 끈다.

BMW F700GS는 그 새로워진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능과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큰 향상을 이뤘다. 핸들링은 보다 부드러워졌으며 앞바퀴에는 두 개의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됏다. 낮은 시트고와 전륜 19인치의 캐스트 휠, 정립식 텔레스코픽 포크와 비교적으로 다루기 용이한 출력 덕분에 일반적인 라이딩과 입문용 엔듀로 라이딩에 적합하다. 전체적인 라인은 더욱 다이내믹해졌으며, 로워 에지를 납작하게 디자인해 바이크를 더욱 높아 보이게 했다. 앞 바퀴의 트윈 디스크 브레이크와 블랙 고정 포크 등이 시각적으로 어울려 강력하고 성숙한 인상을 자아낸다.

중급 엔듀로 바이크를 대표하는 BMW F800GS는 정통 GS 시리즈의 개성과 강점을 살린 채 세부 옵션과 디자인을 더욱 강화했다. 21인치 스포크 휠과 도립식 포크를 장착했으며, 핸들 조작부와 스모크 그레이 인디케이터가 새롭게 변화되었다. 또한, 케이스 홀더와 높이를 820mm까지 조절 가능한 시트 등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BMW 모토라드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사이드 섹션과 새로운 탱크 페어링, 인테이크, 새 부리 모양의 어퍼 머드 가드와 윈드 쉴드 등이 어울려 BMW F800GS 고유의 강력한 근육질 오프로드 캐릭터를 강조한다. 로고가 인테이크 위쪽 앞 부분에 크게 자리잡아 한 눈에 BMW F800GS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아노다이즈드 마그네슘 컬러의 USD 포크와 블랙 휠 림은 엔듀로 바이크로서의 프리미엄을 나타낸다.

가격은 F700GS가 베이직 옵션이 1,420만원, 프리미엄 옵션은 1,520만원, F800GS가 베이직 옵션이 1,700만원, 프리미엄 옵션은 1,7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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