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르노삼성차, KOTRA와 협력사 해외진출 양해각서 교환

르노삼성차가 협력사들의 해외동반 진출을 위해 코트라와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오영호, KOTRA)는 21일 양재동 코트라 본사에서 르노삼성차 협력사들의 해외동반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KOTRA와의 협약에서는 르노닛산 구매조직에 대한 우수한 협력사의 글로벌 부품 공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닛산으로의 부품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KOTRA가 실시중인 일본지역 무역관 지사화 사업에 협력사들의 가입을 독려함과 동시에 향후 타 완성차 메이커에 대한 수출노력을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러시아 지역 진출 시 KOTRA와 함께 협력사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KOTRA 무역관 지사화 사업’은 KOTRA 해외 무역관이 전담직원을 배치해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으로써, 르노삼성차와 KOTRA가 작년 11월부터 진행해온 공동 협력사업을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공식화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르노삼성자동차의 협력사들에게 해외수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자동차 부품 경쟁력을 갖춰 르노삼성자동차의 제품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