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비운의 마이바흐, 60년만의 부활 10년만에 단종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 시장에서 마이바흐 판매를 중단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 USA의 2013년형 모델 가격표에서 마이바흐는 ‘판매 중지’로 표기됐다. 2012년형 모델을 마지막으로 마이바흐의 미국 도입 중단이 확인된 것. 다임러는 벤츠 S 클래스의 신형 모델이 20013년 출시되면 마이바흐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임러는 그동안 마이바흐의 차기 모델을 애스턴 마틴과 공동개발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해 왔지만 무산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마이바흐 브랜드는 지난 2002년 60년만에 부활하면서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불과 10년만에 시장에서 퇴출되는 운명을 맞게 됐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공들여 만든 최고급 브랜드였지만 시장의 외면으로 단종에 이르게 된 것. 당초 마이바흐는 연간 1,000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실제 판매는 연간 150여대에 그치는 부진을 보여왔다.

한국에서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차로도 유명하다. 한류스타 배용준 역시 마이바흐를 타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