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가 ‘2013 뉴 링컨 MKS’를 출시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21일, 링컨의 플래그십 모델인 ‘2013 뉴 링컨 MKS’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신형 V6 3.7L Ti-VCT 알루미늄 엔진으로 최대 출력 309마력과 최대 토크 38.3 kg•m, 탁월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2013 뉴 링컨 MKS’는 길이 5.2m, 너비 1.9m, 탑승 공간 2,996 리터의 대형 프리미엄 세단이다.
‘2013 뉴 링컨 MKS’의 가장 큰 특징은 연속 댐핑 제어(Continuously Controlled Damping, 이하 CCD) 기술에 기반한 최첨단 노면 지능형 전자식 서스펜션이다. CCD 기술은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노면 상태를 파악해 눈을 깜빡이는 것보다 짧은 시간(초당 500번)에 모든 바퀴로 전달되는 충격을 서로 다르게 흡수하게 하는 첨단 기술. 도로 위에 생긴 구덩이를 지나가게 될 경우, 즉시 댐핑 압력을 조절해 운전자가 느끼는 충격과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을 갖춘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Lincoln Drive Control)’이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급격한 커브, 부드러운 주행 등 다양한 운전상황에서 파워 스티어링의 조작감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술.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은 전동 파워 스티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변속 레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핸들링 퍼포먼스 및 주행 퍼포먼스, 서스펜션, 변속기, 트랙션 컨트롤 등을 손쉽게 제어해준다. ‘2013 뉴 링컨 MKS’의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은드라이브 모드와 스포츠 모드를 지원한다.
‘2013 뉴 링컨 MKS’에는 토크 벡터링과 커브 컨트롤이 적용돼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한쪽 차선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핸들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는 차선 이탈 경고 장치’와 보조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경고 장치는 위험을 감지하고 이를 알리는 수준을 넘어 보다 적극적으로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기능들이다. 보다 편안한 운전을 도와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도 채용했다.
‘2013 뉴 링컨 MKS’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를 포함 5,56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