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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플랫폼 적용한 뉴 쏘렌토R 발표

기아차가 뉴 쏘렌토R을 공식 발표했다.

기아자동차는 세련된 디자인에 경제성과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텔레매틱스 유보(UVO)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한 ‘뉴 쏘렌토R’을 본격 출시한다고 10일(화) 밝혔다. 2002년 1세대 쏘렌토, 2009년 2세대 쏘렌토R에 이어 기아차가 세 번째로 선보인 개조차 ‘뉴 쏘렌토R’은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 등이 주요 개선 포인트다.

‘뉴 쏘렌토R’은 ‘모던 다이내믹’의 제품 콘셉트를 기반으로,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에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차량 전면부에는 LED 포지션 램프와 코너링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후면부에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새로운 모습으로 적용했다. ‘뉴 쏘렌토R’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주행 성능, 승차감 등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끌어올렸으며, ▲최고출력 184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R2.0 디젤 엔진과 ▲최고출력 200마력(ps), 최대토크 44.5kg·m의 R2.2 디젤 엔진 등 2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등을 적용해 2WD 모델 기준 ▲2.0 모델은 14.4km/ℓ ▲2.2 모델은 13.8km/ℓ의 연비를 확보했다.

‘뉴 쏘렌토R’은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 및 청각 신호로 운전자에게 사전경보 해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국내 SUV 최초로 적용했다. 7인치 컬러 TFT-LCD 패널을 내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했고 8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보(UVO) 시스템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등의 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러스터 정보 음성 알림 시스템’은 도어 열림, 엔진 고장 등 계기판에 표시되는 주요 정보를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안내한다. 18인치 알로이 휠과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는 한편, ▲3가지 조향 모드 선택이 가능한 ‘플렉스 스티어’ ▲스티어링 휠의 자동 제어로 평행 주차를 보조하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시 경고등 및 사운드로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을 신규 적용했다.

‘뉴 쏘렌토R’은 고객의 3열 활용도를 고려해 2.0 모델 일부 트림에 5인승 모델을 신규로 운영하고 3열(7인승)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도록 했으며, 또한 2.0 모델에도 4륜 구동(4WD)형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뉴 쏘렌토R’은 기존 주력 판매 모델이었던 2.0 2WD의 ‘TLX’ 모델 3개(고급형, 최고급형, 프리미엄)를 2개(TLX, TLX 스페셜)로 단순화했다. 고객 선택의 비중이 가장 높았던 기존 ‘TLX 최고급형’ 모델(2,889만원)을 기반으로,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와 같은 연비 개선 신기술, LED 포지션 램프, ▲코너링 램프 등의 새로운 사양을 추가하고 우적 감지 와이퍼, 우드 스티어링 휠 등의 기능을 빼서 24만원을 인하한 ‘TLX’ 모델과 7인치 컬러 TFT-LCD 패널 내장 슈퍼비전 클러스터, 클러스터 정보 음성 알림 시스템, 19인치 알로이 휠, 플렉스 스티어 등을 추가하고 36만원을 인상한 ‘TLX 스페셜’ 모델 등 2가지 모델을 구성했다. (2.0 2WD 7인승 기준으로 가격 비교)

‘뉴 쏘렌토R’의 가격은 ▲2.0 2WD 모델 2,645만원~3,430만원, ▲2.0 4WD 모델 2,855만원~3,640만원, ▲2.2 2WD 모델 2,833만원~3,595만원, ▲2.2 4WD 모델 3,051만원~3,813만원이다. (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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