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완성차들의 향연인 모터쇼에는 부품회사들의 숨은 노력이 있다. 모터쇼의 조연으로 숨어 있는 부품회사들의 기술이 없다면 완성차들의 자랑은 성립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미국 최대의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가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 소개됐던 자사의 신기술들을 뒤늦게 공개했다.

안전기술

델파이의 획기적인 충돌완화 시스템(CMS)은 차량의 최대 제동력을 자동으로 작동시켜 보행자 및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거나 충격을 완화하는 세계 최초의 운전자 지원 센서 시스템이다. 제네바에서 새로 선보인 V40을 포함하여 여러 볼보 모델(S60, S80, V60, V70, XC60, XC70)에 적용된 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델파이는 센서 시스템을, 볼보는 시스템 로직을 담당, 개발하며 긴밀하게 공조해 왔다. CMS는 전방 물체의 감지 및 식별을 위해 독자적인 알로리즘을 사용해서 전자 스캐닝 레이더 와 전방 카메라에서 입력되는 데이터를 융합 및 처리한다. 이렇게 처리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절한 충돌완화 방안을 세우고 일련의 조치를 작동한다. CMS는 전 속도 구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FSRACC), 전 자동 감속제어 장치를 활용한 보행자 및 차량과의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사전 충돌 감지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V40은 차선유지 시스템) 시스템, 자동 헤드램프 제어 및 교통 신호 인식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안전 기능을 가능케 한다.

V40에 탑재된 델파이의 후 측방 감지 시스템은 사각지대 감지, 차선변경 지원, 크로스 트래픽 경보의 세 가지 기능을 단일 레이더을 사용하여 구현했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76GHz 주파수를 사용하여 이 세 기능 모두를 실현한 본 레이더는 업계 최초의 기술이다.

포드 쿠가에는 델파이의 전자 스캐닝 레이더가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전방 경보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델파이의 전자 스캐닝 레이더가 여러 세그먼트의 차량에 폭 넓게 적용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강화한다. 이 기능은 현재 다수의 포드 모델에 적용되고 있다.

친환경 기술

신차 페라리 F12 베를리네타에는 고효율 전자제어 CVC 컴프레서가 장착된 듀얼존 오토 컨트롤 에어컨 시스템이 탑재됐다. 7-pistion CVC는 16% 효율 증대, 소비동력 감소 및 냉방성능 향상을 구현하였으며, 고속 주행 시에도 쾌적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커넥티드 기술

델파이의 MyFi™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라디오(CNR)의 개방형 아키텍처는 차량 내 미디어 사용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만족시킨다. 확장 형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기반을 두고 있는 델파이의 미디어 센터는 차량 모델 별로 미디어 기능을 개별 조정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신차 아우디 A6올로드를 포함한 여러 아우디 모델에 적용되었다.

다음은 델파이 기술이 적용돼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됐던 자동차들.

△아우디 A3 – 차지 에어 쿨러, 저온 냉각장치, 초음파 경보장치, 차량보안 이모빌라이저

△아우디 A6 올로드 – CNR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라디오: 라디오 미디어 센터), 인테리어 하네스, 초음파 경보장치, LED 모듈

△BMW 6 시리즈 그란 쿠페 – 루프 모듈, 스위치, 안테나 시스템, TV 수신기

△다치아 로지 –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피아트 500L – 커넥션 시스템, 퓨즈 및 릴레이 박스, 5-CVC 캠팩트CVC Compressor(Compact Variable Compressor), 스티어링 컬럼 모듈

△페라리 F12 베를리네타– 에어컨 전체 시스템 및 듀얼-zone 에어컨 오토 컨트롤, 고 효율 전자 제어CVC Compressor(Compact Variable Compressor) 및 전기/전자 배전 시스템

△포드 B-Max – 알람 사운더, 초음파 경보장치, 커넥션 시스템

△포드 쿠가 – 안테나 시스템, 알람 사운더, 초음파 경보장치, 전자 스캐닝 레이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커넥션 시스템,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제규어XF 스포츠 브레이크 – 전자 스캐닝 레이더, PODS (탑승자 감지 시스템), 알람 사운더, 차량보안 이모빌라이저 및 동작 센서, 스티어링 컬럼 모듈, 변속 패들, 안테나 시스템

△기아 시드 –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메르세데스-벤츠 A-클라스– DAB 수신기, 위성 디지털 오디오 수신 시스템, PODS (탑승자 감지 시스템), 전조등 각도 조절장치, 초음파 경보장치, eCall 안테나, 시그널 릴레이 박스,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시동장치, 엔진 배선

△오펠 모카 – 에어백 컨트롤러 (감지 진단 모듈), 디젤 엔진 컨트롤 유니트

△푸조 208 – 스위치, 전면 방향 지시등, 트랜스폰더 안테나, 트레일러 바디 컴퓨터 모듈 (차에서 트레일러까지 모든 조명 및 브레이킹 커넥션을 제어), 알람 사운더, 초음파 경보장치, 디젤 전자 트로틀 컨트롤 및 레일.

△포르쉐 박스터 – PODS (탑승자 감지 시스템), 안테나 시스템, TV 수신기, 카본 캐니스터

△르노 메간 (페이스 리프트) – 스위치, 디젤 커먼레일 시스템, 가변 캠 페이저, 오일 컨트롤 밸브

△볼보V40 –충돌완화 시스템 (다수의 안전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 자동 감속 제어장치를 활용한 보행자 및 차량을 보호하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사전 충돌 감지 시스템, 차선유지 지원, 자동 헤드빔 제어, 교통 신호 인지 시스템), 후 측 방 감지 시스템 (사각지대 감지, 차선변경 지원, 크로스 트래픽 경보), PODS (탑승자 감지 시스템), 초음파 센서, 차량보안 이모빌라이저 및 알람 사운더, 안테나 시스템, 스위치, 디젤 트로틀 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