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임직원이 최우선 순위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이 임직원들과의 소통경영에 나서면서 고객과 임직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에 대한 투자로 수익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호샤 사장은 7일 부평 공장에서 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호샤 사장은 유연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 임직원 신뢰, 문화의 다양성 존중 등 평소 실천해온 본인의 리더십을 소개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신뢰 구축 ▲‘품질이 제품을 판다’ 슬로건 실천을 위한 최고의 제품 품질 확보 ▲ 회사의 지속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현금흐름 달성과 수익성 향상 등을 강조하며 경영현황 전반을 소상히 설명했다. 호샤 사장은 경영현황설명회에서 “저와 같은 목적지를 향해 가는, 한 버스를 함께 탄 임직원들은 고객과 더불어 항상 최우선 순위에 있다”며, “한국지엠은 고객과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상호 신뢰를 당부했다.

호샤 사장은 “직원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수익을 개선하고, 발생한 수익이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한 재투자로 연결돼 한국지엠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적 조직 구조를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은 세계 최고 제품의 디자인,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소명 의식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

그 동안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 가족 대동한마당’과 부평, 군산, 창원, 보령 공장 등 전 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시작했으며, 향후 웹채팅, CEO 메시지 발송, 현장 방문 등 임직원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