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지프 컴패스 스포츠, 2950만원에 판매

크라이슬러가 지프 컴패스 스포츠를 출시했다.

컴패스 스포츠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Jeep 브랜드를 2,000만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모델이다. Jeep의 고급 라인업에 적용되는 첨단 안전 사양들을 기본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했다고 크라이슬러는 소개했다. 크롬 사이드 미러와 크롬 도어 핸들 등으로 나만의 개성 있는 컴패스를 꾸밀 수 있으며, 차량의 트렁크와 바로 연결해 텐트 내에서도 트렁크를 이용하거나 짐을 바로 싣고 내릴 수 있는 캠핑 텐트, 자전거 거치대, 세척이 가능한 애완 동물용 베드, 루프 하드 박스 등 아웃도어 활동이나 취미에 관련된 Mopar® 액세서리로 컴패스를 꾸밀 수 있다.

컴패스 스포츠는 Jeep 프리미엄 SUV인 그랜드 체로키의 디자인 큐를 반영해 정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7-슬롯 그릴 등 Jeep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을 반영하고 있으며, 양 옆으로 넓게 뻗은 그릴과 헤드램프, 17인치 대구경 알루미늄 휠 등은 도심형 SUV에 걸맞는 모던하고 도시적인 스타일을 완성한다. 특히, 뒷좌석 도어 손잡이는 윈도우에 독특하게 위치하고 있어 2도어 SUV와 같은 세련된 멋과 느낌을 더해준다. 인테리어 또한 섬세하게 처리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트림으로 한층 정교해졌으며, 가죽 스티어링 휠과 푸른빛의 일루미네이팅 컵홀더 등은 실내에서도 도시적인 스타일을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6:4 폴딩 가능한 뒷좌석을 완전히 폴딩했을 때에는 적재 공간을 1,158ℓ까지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크기의 짐들을 쉽게 실을 수 있다.

2.4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172마력의 최고 출력과 2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9.4km/ℓ (복합 기준)의 연비와 187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능을 갖춘 무단 자동 변속기 적용으로 변속 충격과 동력 손실이 적으며, 도심에서 경쾌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주행 거리와 시간, 평균 연비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알려주는 차량주행정보시스템 (EVIC), Uconnect® 블루투스 및 음성인식, 크루즈 컨트롤과 오디오 컨트롤이 가능한 파워 스티어링 휠, CD 및 MP3 플레이어, 눈부심을 막아주는 조도감응식 룸미러 (ECM), 풀 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됐다.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어드밴스 멀티스테이지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의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EBD, ABS와 같은 주행 안전 장치들도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950만원.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