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이 슈퍼스타 K 시즌 4를 공식 후원한다.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은 CJ E&M과 국민 스타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Super Star K) 시즌4’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7일 시즌4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슈퍼스타K’는 숨겨진 스타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2011년 방송된 시즌3에서는 197만명의 오디션 참가자 수를 기록하며, 다양한 배경과 스토리를 가진 일반인들에게 자신의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문화 및 트렌드 아이콘으로 자기 매김했다. 올해는 3월 8일 오디션 접수를 시작하여, 4월 29일부터 서울, 부산을 비롯한 전국 주요 8개 도시 및 미국 뉴욕과 LA에서 해외예선을 진행한다.

지난 해 방영된 시즌3에 이어 시즌4에서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닛산은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닛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상위 4명에게는 독특한 디자인과 탁월한 기능성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를 제공키로 했다. 닛산은 이와 관련해 온 오프라인 이벤트 및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툴을 활용,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시즌3에서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에 큰 감명을 받았고, 올해도 숨겨진 재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공식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와 동시에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닛산 브랜드의 방향성을 알리고,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아이콘으로써 큐브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