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맥킨타이어)는 영국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가 소비자 만족도 조사전문기관인 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 및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가 공동으로 진행한 ‘2012 영국 차량 오너십 만족도 조사’에서 ‘영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12 영국 차량 오너십 만족도 조사’는 1만8,000명의 영국인이 2년 이상 소유한 차량의 성능, 디자인, 편의성, 품질, 신뢰도, 유지비, 경제성, 딜러 서비스 만족도 등을 평가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모델 별로는 재규어의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더 뉴 재규어 XF’가 2위를 차지하며 작년 순위 대비 15계단이나 상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11년 설문조사 결과 3위를 차지했던 재규어는 올해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재규어 차량 소유자 만족도가 대폭 상승했음을 증명했다.

재규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아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재규어가 ‘영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된 것은 최상의 성능, 기술, 오너십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한 재규어의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달되었다는 의미기에 더욱 기쁘다”라며, “이번 상을 계기로 재규어 고객들이 최고의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