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로드스터가 한국 도착을 알렸다.
미니는 24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미니의 6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2인승 오픈 탑 모델인 ‘미니 로드스터’를 발표했다. 2010년 북경모터쇼에서 컨셉트 모델로 처음 선보인 미니 로드스터는 미니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매력을 갖춰 2인승 오픈 탑 모델의 새로운 잠재성과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국내에는 미니 쿠퍼 로드스터, 미니 쿠퍼 S 로드스터 등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미니 로드스터에 장착된 최신 1.6리터 4기통 엔진은 강력한 출력과 동급 최강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미니 쿠퍼 로드스터‘는 BMW 그룹의 밸브트로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완전 가변 밸브 제어 시스템을 장착해, 엔진속도 6,000rpm에서 최고 122마력, 4,250rpm에서 16.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트윈스크롤 터보엔진을 장착한 ‘미니 쿠퍼 S 로드스터‘는 엔진속도 5,500rpm에서 최고 184마력, 1,600-5,000rpm에서 최대토크 24.5kg.m(26.5kg.m: 오버부스트 시)의 성능을 자랑한다.
연비는 미니 쿠퍼 로드스터가 정부기준 표준연비(복합연비) 12.7km/l(도심연비 11.4km/l, 고속도로 연비 14.9km/l), 미니 쿠퍼 S 로드스터는 12.4km/l(도심연비 11.1km/l, 고속도로 연비 14.6km/l)다.
미니 로드스터는 미니 최초로 선보이는 2인승 오픈 탑 모델이다. 기존 컨버터블 모델에 비해 13도 이상 경사 진 앞 유리 프레임은 차체의 부드러운 곡선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고 있다. 로드스터 루프는 특유의 섬세함과 더불어 주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높은 시야를 확보해준다. 미니 로드스터에는 주행속도에 따라 스포일러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속도가 80km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펼쳐지며 60km 이하로 감속 시, 다시 작동이 중지된다. 이를 통해 공기역학 균형과 접지력을 개선시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미니 쿠퍼 로드스터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3,990만원, MINI 쿠퍼S 로드스터는 4,530만원(VAT 포함)이다.
주요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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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PER로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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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PER S로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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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전폭/전고(mm) |
3,728/1,683/1,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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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34/1,683/1,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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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형식 |
4/In-line/4 |
4/In-line/4 |
배기량(CC) |
1,598 |
1,598 |
최고출력/최고엔진회전수 |
122/6000 |
184/5500 |
최대출력/엔진회전수 |
16.3/4250 |
24.5(26.5)/1600-5000 |
최고속도(km/h) |
192 |
222 |
0-100 km/h가속시간(초) |
10.5 |
7.2 |
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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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공인표준연비(복합연비) |
12.7 |
12.4 |
-도심연비(km/l) |
11.4 |
11.1 |
-고속도로연비(km/l) |
14.9 |
14.6 |
이산화탄소배출량 |
136g/km |
140g/km |
앞/뒤타이어치수 |
195/55 R16 |
205/45 R17 |
가격( VAT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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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9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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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3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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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