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1분기동안 43%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포르쉐는 2012년 1월부터 3월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총 1,053대의 자동차를 판매, 전년 같은 시기 대비 43% 성장했다고 밝혔다. 포르쉐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장 크리스터 에크버그는 올해 출시된 7세대 뉴 911과 앞으로 발표될 뉴 박스터, 뉴 박스터 S 등 신차가 이러한 선전에 주효했다고 밝혔다. 또한 파나메라 GTS와 카이엔 GTS의 출시로 파나메라와 카이엔 모델이 계속해서 포르쉐 성공의 주역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SUV인 카이엔으로 총 593대로 120%가 늘었다. 신형 911 역시 114대가 판매되면서 동일 차종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박스터와 카이맨은 올해 출시예정인 뉴 박스터와 뉴 박스터 S에 대한 기대감으로 지난 해 같은 시기 판매량 대비 다소 떨어졌다.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는 총 297대가 팔렸다.

한국에서는 카이엔이 190대, 신형 911카레라는 39대, 파나메라는 83대, 박스터와 카이맨은 9대가 판매되어, 국내 1분기 전체 판매량은 321대로 지난해 대비 34% 증가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