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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스터 터보 시동 걸었다

현대차가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4일부터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벨로스터에 터보를 더한 고성능 모델이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의 1.6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해 차급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준중형급 차종 최초로 적용된 1.6 터보 GDi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함께 배기압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터보의 작동성능을 높여주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됐다.

길이 4,250mm, 너비 1,805mm, 높이 1,400mm의 크기를 갖춘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모델과 차별화 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 터보의 고성능을 형상화 한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헥사고날 그릴은 기존 벨로스터에 비해 더욱 커지고 대담해졌다.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를 적용했고 측면부는 바람개비를 형상화 한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과 심플한 느낌의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해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됐다.

뒷모습은 범퍼와 일체된 원형 듀얼머플러로 스포티 쿠페의 느낌을 더욱 강조해주는 ‘센터 듀얼 테일 파이프’ 공력성능을 향상시켜줌은 물론 스포티하게 후면부를 마무리해주는 ‘리어 디퓨저’를 적용해 최첨단 고성능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벨로스터 터보’ 모델에 부착된 전용 엠블렘은 터보의 강력함을 압축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운전자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블루, 그레이 등 2가지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시트 곳곳에 블루와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준 ‘투톤 버켓시트’, 스포티한 느낌을 잘 살린 전용 헤드라이닝 적용, 시트에 ‘터보’ 로고 삽입 등으로 차별화했다.

이와 함께 ‘벨로스터 터보’는 브레이크, 쇽업쇼버 등 서스펜션과 관련된 주요 부품들을 단단하게 튜닝해 한층 스포티한 주행감을 확보했다. 후방 추돌 시 승객 충격을 빠르게 흡수해 목 상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앞좌석에 적용했다. 또한 전륜 디스크 크기를 확대해 제동성능도 한층 강화했다.

운영 트림은 ‘익스트림’ 하나로 단순화하고 고성능 차량에서 수동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 고객들은 6단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만을 결정하면 된다. 판매 가격은 ▲수동변속기 모델 2,195만원 ▲자동변속기 모델 2,345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벨로스터 터보’ 출시에 맞춰 다양한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터보’ 출고 고객 중 총 30가족을 선정, 5월 18일(금)부터 1박 2일간 영암 서킷에서 열리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관람 이벤트’에 초청할 계획. 4월 27일(금) 현대아트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달고나’에도 벨로스터, 벨로스터 터보, i30 등 ‘프리미엄 유스 랩(PYL)’ 차종 출고 고객 등 총 800명을 초대할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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