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가 2011년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 신장률을 나타내며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2011년 한해 동안 국내 시장에서 재규어 1,016대, 랜드로버 1,383대를 판매하여 전년대비 각각 39.9%와 46.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지난 해 하반기에 재규어의 스포츠 세단 ‘더 뉴 재규어 XF’와 신개념 프리미엄 쿠페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해 12월 최대 월간 판매량을 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에 힘입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총 2,399대의 역대 최고 누적 판매대수를 달성하는 눈부신 성과를 이루며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11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기록적인 판매량은 디젤 및 프리미엄 세단, 럭셔리 SUV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보여준다. 재규어 ‘올 뉴 XJ’ 및 ‘레인지로버’와 같은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을 포함해 고성능, 고연비, 탁월한 정숙성을 실현한 최첨단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장착된 재규어 XF,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우수한 경제성을 자랑하는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XF 라인업에 추가돼 국내 디젤 스포츠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세일즈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대대적으로 확대했다. 총 12개의 전시장과 1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작년에만 서울, 전주, 대전,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6개의 전시장을 확장 이전·신규 오픈하고 대고객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발전된 시설과 설비를 갖춘 성수 아카데미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이정한 이사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역대 최강의 라인업, 한층 더 강화된 고객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11년 국내 시장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올해 또한 ‘더 뉴 재규어 XF’ 및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앞세워 주력 모델의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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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